close

“사과 고를 때 딴 것 필요 없고 이것만 보세요” 마트에서 사과 고를 때 이것만 알면 실패 없이 꿀사과 고른다는 꿀팁

사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사과를 구매하고 맛없는 사과를 선택해 실망하셨던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시죠.

그런데 맛있는 사과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 방법만 알면 실패 없이 맛있는 사과를 고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바로 확인해 보세요.

📌 관련글>>이것 먹으면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췌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 관련글>> 밥에 이것 넣어 먹었더니 근육이 증가하고 혈관이 깨끗해졌습니다.

📌 관련글>> 깻잎 이렇게 먹어야 골다공증에 2배 더 효과 있습니다.

맛있는 사과 구별하는 꿀팁

사과에도 암수의 성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사과의 암수를 구별하려면 사과의 배꼽을 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배꼽이 작고 울퉁불퉁하며 깊이가 깊은 것이 수사과입니다. 수사과는 과육이 단단하고 신맛이 상대적으로 강합니다.

암사과의 배꼽은 수사과에 비해 둥글둥글하고 깊이가 깊지 않고 평평하며 달콤하고 수분이 많아서 수사과보다 암사과를 선택하면 실패 없이 맛있는 사과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달고 맛있는 사과 구별하는 꿀팁

사과의 표면이 녹색이 보이는 부분이 많다면 덜 익었거나 잎에 햇빛이 가려져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어 맛이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과는 빨간색과 노란색이 적절히 어우러져 있고 세로로 붉은 줄무늬가 많이 있는 사과가 자연적으로 숙성이 되어 맛이 달고 수분이 많아 맛있는 사과입니다.

싱싱한 사과 구별하는 꿀팁

맛있는 사과를 고르려면 무엇보다 꼭지가 싱싱하고 두드렸을 때 과육이 알찬 탱탱한 소리를 내는 것이 좋은데요.

사과는 껍질이 너무 매끈한 것보다 자연 그대로의 거친 상태의 사과가 수확한 지 얼마 안 된 사과로 싱싱할 가능성이 큽니다.

수분이 많은 사과 구별하는 꿀팁

줄무늬가 많을수록 품질이 좋은 사과인데요.

줄무늬가 없거나 고르게 분포되지 않은 사과는 과육이 단단하고 신맛이 상대적으로 높은 사과일 수 있으므로 사과를 고를 때는 꼭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크기의 사과 중에 가벼운 사과보다는 무거운 사과를 고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벼운 사과는 수분이 적어 식감이 더 푸석푸석하고 무거운 사과는 수분 함량이 높아 과즙이 풍부해 아삭한 식감이 더 있으므로 무거운 사과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