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밥에 이것 넣어 먹고 효과 봤다고” 너무 맛있어서 넣어 먹었더니 근육은 증가하고 혈관은 깨끗해졌습니다.

평소 잡곡밥 자주 드시나요?

많은 분들이 건강에 좋은 잡곡밥을 챙겨 드시는데요.

그런데 현미나 보리, 여러 가지 잡곡이 들어있는 잡곡밥은 건강에 좋지만, 소화가 잘 안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밥에 강낭콩을 넣어 먹으면 맛은 물론 근육 증가와 혈관 청소 등 다양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에 좋은 강낭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량 증가

강낭콩 100g에는 24g에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40세가 넘어가면 근육이 점차 감소하면 근력과 근 기능 모두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강낭콩 밥을 통해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은 근육 유지와 혈당 안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강낭콩에 함유된 파세올아민 성분은 몸속에서 흡수되는 열량의 양을 줄여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줍니다.

이 때문에 강낭콩의 꾸준한 섭취는 근육량 증가와 지방 감소를 통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강낭콩의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혈액과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이 성분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킵니다.

또한, 혈관 확장을 돕고 혈관 벽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각종 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섭취 시 주의 사항

강낭콩에는 영양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렉틴과 함 소량의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꼭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