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꼭 이것을 넣어야 효과 있다고” 한 잔만 마셔도 몸속 독소를 제거해 주고 췌장을 튼튼하게 해준다는 대추 레시피

대추 좋아하시나요?

평소 대추는 생강차나 삼계탕에 넣어 드셨을 텐데요. 대추는 예로부터 귀한 한약재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대추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것과 같이 먹으면 췌장 건강과 불면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췌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추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의 놀라운 효능

대추는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대추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말려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대추에는 독성 제거 효과가 매우 뛰어나 몸속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췌장과 오장을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붉은 대추를 말려서 먹게 되면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더욱 증가하게 되고

해독 작용과 체내 염증 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췌장 건강을 위해선 반드시 붉은 대추를 햇빛에 말려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놀라운 효능을 가진 대추는 먹는 것만으로도 불면증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불면증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와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도움을 칡과 함께 먹는 것이 더 좋은데요.

동의보감에서도 잠이 안 올 때 먹던 수면제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이 천연 수면제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말린 대추와 칡을 함께 넣어 차로 우려 마시면 불면증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 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서 잠을 잘 오게 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씨를 빼지 않고 함께 우려서 마시면 더 좋습니다.

칡 대추차를 만드는 방법

냄비에 물 2L를 넣고 깨끗이 씻은 말린 칡 40g과 말린 대추 6알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대추는 껍질이 단단한 섬유소로 되어 있어서 손으로 쪼개서 넣어야 유효 성분들이 잘 우러나기 때문에 손으로 쪼개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약한 불에 한 시간 30분 정도 끓여주게 되면 달곰하면서 향긋한 칡 대추차가 완성됩니다.

몸에 좋은 칡 대추차는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두 잔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고 운동 후에 마시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