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깻잎은 꼭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깻잎 그냥 먹는 것보다 이렇게 먹어야 골다공증에 2배 더 효과 있습니다(+깻잎 레시피)

깻잎 좋아하시나요?

깻잎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깻잎은 쌈 채소로 우리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 깻잎에는 비타민 K뿐만 아니라 뼈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출처: 바른건강(천기누설)

또한, 깻잎의 특유 향을 내는 성분은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여 식중독을 예방해줍니다.

평소 깻잎을 어떻게 먹고 계시나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깻잎 섭취방법은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 익혀서 드시는 것이 깻잎 속의 비타민 K 성분이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깻잎은 섬유 조직이 촘촘해서 비타민 K를 소화하고 흡수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 열에 가열해 드시는 것이 섬유 조직을 부드럽게 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깻잎나물

깻잎에는 잔털이 많아 이물질이 붙어있기 쉬우므로 한 장 한 장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한 번 데쳐줍니다.

이때 깻잎에 쌉싸름한 맛을 잡기 위해 끓는 물에 설탕을 반 스푼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깻잎은 살짝 데친 후 찬물에 씻어 물기를 꽉 짜줍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파프리카는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깻잎에 소화 흡수를 도와주어서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에도 좋습니다.

데친 깻잎과 함께 다진 마늘, 다진 파, 간장,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묻혀주면 비타민 케이의 흡수율을 높여 골다공증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되는 향긋한 깻잎나물이 완성됩니다.

깻잎 보관방법

깻잎은 쉽게 말라버리므로 구매 즉시 지퍼백에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 섭취 시 주의할 점

비타민 케이가 풍부한 깻잎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이 드실 경우는 복통이나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량 드시는 게 중요한데요. 깻잎은 하루에 70g 즉 30장 이내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