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딸꾹질 멈추는 법 8가지 – 1분 만에 멈추는 꿀팁 방법

딸꾹질은 트림이나 방귀와 같이 우리 몸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횡격막 근육이 수축하는 과정에서 숨을 쉬려고 할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아직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식사를 빨리하거나 매운 음식 또는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딸꾹질은 금새 사라지기도 하지만 오랜 시간 딸꾹질이 계속되는 경우 대화, 식사, 수면과 같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딸꾹질이 계속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서 멈춰보세요.

목차
1. 딸꾹질 멈추는 법 – 차가운 물을 마셔본다.
2. 딸꾹질 멈추는 법 - 손가락으로 귀를 막아본다.
3. 딸꾹질 멈추는 법 - 혀를 내밀어 본다.
4. 딸꾹질 멈추는 법 - 설탕을 먹어 본다.
5. 딸꾹질 멈추는 법 – 레몬을 사용해본다.
6. 딸꾹질 멈추는 법 - 종이봉투를 사용해본다.
7. 딸꾹질 멈추는 법 - 숨을 참아본다.
8. 딸꾹질 멈추는 법 – 깜짝 놀라게 한다.

1. 딸꾹질 멈추는 법 – 차가운 물을 마셔본다.

딸꾹질을 멈추게 하려면 일단 차가운 물을 한 모금 입에 물고 고개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숨을 멈추고 물을 한 모금씩 삼켜보세요.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여러번 반복해 보세요.

딸꾹질 멈추는 법

그래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으면 물을 이용한 2번째 방법인데요.

이번에는 허리를 90도로 숙여주고 컵의 바깥쪽에 입을 대고 차가운 물을 마셔주세요.

컵의 바깥쪽으로 물을 마시면 입천장을 크게 자극해 식도의 경련 완화로 딸꾹질을 멈추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딸꾹질 멈추는 법 – 손가락으로 귀를 막아본다.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양쪽 검지손가락을 사용해 두 귀를 막아보세요.

귓속을 막으면 미주신경을 자극해 딸꾹질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귀를 막고 혀를 내미는 방법도 도움이 되는데요. 두 귀를 막고 혀를 내밀면 성대가 열리게 되고 목구멍으로 공기 흐름이 가능해져 딸꾹질을 일으키는 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딸꾹질 멈추는 법 – 혀를 내밀어 본다.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입을 크게 벌리고 혀를 최대한 내밀어 보세요. 혀를 내밀면 성대가 열리면서 공기가 들어와 식도의 경련을 완화에 딸꾹질을 멈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딸꾹질 멈추는 자세로 혀를 최대한 내미는 것이 힘들다면 손가락을 사용해 잡아당겨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딸꾹질 멈추는 법 – 설탕을 먹어 본다.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달콤한 설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단맛을 내는 설탕을 혀에 한 티스푼 올려두고 천천히 녹여서 먹게 되면 단맛이 미신경을 자극해서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딸꾹질 멈추는 법 – 레몬을 사용해본다.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레몬 한 조각을 썰어 입안에 머금고 있어 보세요.

레몬의 신맛 때문에 침샘과 식도를 자극시켜서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 조각을 물고 있는 것에 효과가 없다면 신맛이 강한 레몬즙을 짜서 마시는 것으로 혀의 미신경을 자극하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딸꾹질 멈추는 법 – 종이봉투를 사용해본다.

과호흡증 환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사용하면 딸꾹질 직빵인데요.

종이봉투를 입에 대고 안에 숨을 내쉴 때 나온 이산화탄소를 들이마시는 방법으로 횡격막을 이완시킴으로써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딸꾹질 멈추는 법 – 숨을 참아본다.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숨을 깊게 들이쉬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숨을 그냥 들이쉬는 것이 아니라 아주 깊게 숨을 최대한 들이마시고 참았던 숨을 내뱉으면 되는데요.

숨을 깊게 들이쉬면서 수축했던 횡격막이 서서히 늘어나면서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딸꾹질 멈추는 법 – 깜짝 놀라게 한다.

이 방법은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해본 방법일 텐데요.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 사람을 옆에 있는 사람이 딸꾹질하는 사람도 모르게 깜짝 놀라게 하는 방법인데요.

깜짝 놀라게 되면 횡격막의 근육을 자극해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