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마트에서 보이면 많이 사 오세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양배추보다 10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황반변성을 막아줌

실명을 부르는 황반변성은 최근 40대부터 빠르게 증가하면서 무서운 질병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 손상되면 되살릴 수 없는 황반변성은 평소에 눈에 좋은 음식만 꾸준히 섭취해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화 현상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지만 노안으로 서서히 시작되는 황반변성은 모두가 예방을 통해 충분히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명을 부르는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을 막는 기적의 채소 – 케일

신이 내린 채소로 불릴 정도로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한 케일은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케일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 성분이 조기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눈 안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 보인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사실 하나는 케일 속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채소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인데요.

바로 케일의 풍부한 루테인 성분 덕분에 나이가 들어가면서 떨어지는 시력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케일에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A가 양배추보다 무려 10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을 막아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케일을 생으로 하루 20장 이내로 꾸준히 섭취한다면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황반변성을 막는 기적의 채소 – 당근

예로부터 약재로 더 많이 사용되어 왔던 당근 역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당근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들어와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도와 황반변성 뿐만 아니라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무려 40%나 낮았다고 발표했는데요.

바로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인해 하루 100g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섭취량의 7배로 정상적인 시각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놀라운 사실 하나는 당근 속에 함유된 비타민A가 채소 중에선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인데요.

이로 인해 황반변성은 물론 시력 감퇴와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당근은 껍질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질째 섭취한다면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황반변성을 막는 기적의 채소 – 토마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토마토 역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토마토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눈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안구 조직의 시신경 손상을 막아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 국립 안 연구소에서 진행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와 루테인 그리고 제아잔틴의 섭취가 높은 사람들에게서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무려 35%나 낮았다고 발표했는데요.

또한 토마토에는 눈 건강에 최적의 영양소로 불리는 비타민A를 비롯해 엽산과 루테인 역시 풍부해서 빛에 의한 안구 손상을 막아주며 백내장과 황반변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제아잔틴 성분 역시 풍부해서 자외선을 걸러내고 태양 방사선으로부터 보호막을 만들어 시력을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시각장애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