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딱 한 줌만 넣어 보세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여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중 노년기에 발생하는 퇴행성 관절염은 가장 흔한 만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관절염은 체중 부하를 많이 받거나 평소 사용 빈도가 높은 무릎이나 손가락 등에 주로 생기는데요.

염증으로 인한 통증은 움직임에 제한을 가져오는 것은 물론 삶의 질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강차를 끓일 때 넣어주면 관절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와 생강차의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 완화에 좋은 생강차 섭취방법

생강차의 꾸준한 섭취는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연구팀에 따르면 6주간 생강을 꾸준히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완화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생강이 프로스타글란딘과 류코트리엔 같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체내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용들은 관절 통증뿐만 아니라 운동에 의한 근육통이나 두통 등 각종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생강을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대파와 함께 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대파에 풍부한 알리신과 황화알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생강과 만나면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대파 속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토마토 20개와 맞먹을 정도로 아주 풍부한데요.

해외 연구기관에 따르면 대파에 이런 성분들은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여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때문에 생강차를 끓일 때 대파를 같이 넣는다면 염증과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파의 알리신 성분은 열에 약하지만 3분 이내로 끓이면 크게 감소하지 않으니 오래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실에 얼린 대파가 있다면 생강차를 끓일 때 2L에 한 줌 정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생강과 파를 따뜻하게 차로 드시고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생강차의 효능

📌 항암 작용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체내 이상 발효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생강의 이런 성분들은 강력한 살균 및 항균 작용으로 대장암이나 전립선암 등 각종 암 억제에도 효과적인데요.

이 성분들은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차단하여 항암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 혈당 조절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직접적인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2g의 생강 분말은 꾸준히 섭취한 제2형 당뇨 환자들은 혈당 수치가 12% 감소하였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진저롤 성분이 인슐린 생산을 자극하고 근육 내 포도당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용들은 당뇨로 인한 만성 합병증 관리에도 도움을 주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소화 촉진

생강이 함유된 쇼가올과 진지베인 성분은 소화 촉진 효과가 뛰어납니다.

쇼가올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진지베인 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소로 소화 능력을 높여주는데요.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배탈이 자주 나는 사람이라면 생강차를 따뜻하게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강의 매운 성질은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으니 과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