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간 영양제 먹기 전에 이것부터 챙겨 드세요” 자주 먹기만 해도 간과 췌장의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을 도와줍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 만큼 손상이 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없다는 것이 너무 무섭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70~80%가 손상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건강한 간을 지키기 위해서는 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의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을 돕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홍삼

홍삼은 체내 독소 배출 촉진과 간 기능 향상을 돕는 식품으로 간경화에 좋은 음식 간 수치 낮추는 음식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집트 국립연구소의 모사드 박사 연구팀은 임상시험을 통해 홍삼이 간에 좋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연구팀은 C형 간염 환자들에게 홍삼을 투여한 뒤 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수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했는데 놀랍게도 C형 간염 바이러스의 수가 남성은 무려 92%, 여성은 42%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구기자

중국 진시황이 찾아다녔다는 불로 영생의 묘약 구기자에는 간의 지방 조직을 분해하는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베타인 성분이 쑥과 미나리의 12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특히 간의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여성들의 숙변 제거 효과가 있어서 기미, 주근깨, 여드름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결명자

환경호르몬은 간에 무리를 주고 손상을 시킬 수 있는 물질 중 하나인데 이 환경호르몬들을 흰 쥐에 투여해서 실험을 한 결과 결명자를 포함한 생약 추출물에 의해 뚜렷한 독성 해독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체의 여러 장기에서 해독 효과를 보였지만 특히 간과 췌장에서 더 해독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헛개나무

본초강목에서는 헛개나무가 숙취와 주독을 해소하고 간 해독과 변비에 좋다고 나와 있습니다.

음주 전과 후에 헛개나무 차를 마시면 숙취 해소에 좋고 간에 쌓인 독을 해독해주어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헛개나무 과병 추출물은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칡

칡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지방산이 활성산소와 결합해 생긴 유해 물질인 과산화지질이 간에 생기는 것을 막고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완화하여 간 기능을 높여줍니다.

카테킨 성분은 우려내는 시간이 길수록 많이 나오기 때문에 칙차를 만들 때는 약한 물에 오래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양송이버섯

버섯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손상된 간이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고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강화와 암 예방 및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합니다.

특히 양송이 추출물인 AHCC는 간암 예방 효과가 탁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쑥

쑥은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습니다.

특히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간의 해독과 알코올 분해 작용이 뛰어나 손상된 간 기능 회복을 도와줍니다.

쓸개를 이롭게 하는 이담작용, 항균 작용, 구충 작용이 있어 황달과 간염 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의 유황 성분은 간암 억제에 효과적이고 알리신과 셀레늄은 간 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리시는 비타민 비원과 결합하여 당대사를 촉진시키고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의 해독 작용과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간 속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부추

간의 채소라고 별명을 가지고 있는 부추는 비타민C와 비타민E 성분, 철분과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아주 뚜렷한 채소로 대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인체 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모시조개

간 기능 향상과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모시조개에는 타우린과 호박산이 풍부해 약해진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기능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담즙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 해소를 돕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올리브유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 서양의 3대 장수식품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즙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배설 작용을 하는데 담즙이 부족하면 배설이 잘되지 않습니다.

또한 적정량의 올리브유는 체내 해로운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을 공급해서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켜 간의 해독 작용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