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운동하기 싫을 때 한 잔씩 드세요” 매일 한 잔씩 마시면 체지방과 만성 염증을 한 방에 해결해 줍니다.

향은 물론 소화를 돕고 경련을 진정시키는 데 특효약으로 알려진 계피는 이 동의보감에서도 혈액순환을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계피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에 필요치 않은 물질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생강과 함께 먹게 되면 체지방을 녹이고 체내 염증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실제 오늘 만들어지는 음식이 과거 조선시대 왕실에서부터 전해오는 특별한 비법 음식으로서 체지방을 녹이고 염증 수치까지 감소시키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매일 한 잔씩 마시면 체지방과 만성 염증을 한 방에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빠지지 않는 뱃살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영상 끝까지 보시고 꼭 만들어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먼저 필요한 재료는 계피 50g과 생강 50g 그리고 매실청 500mL와 물 1L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출처: 건강뉴스

특히 계피는 가루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가능하다면 절계피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생강 역시 껍질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껍질까지 모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한 냄비에 물 1L를 넣고 계피 50g과 생강 50g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특히 함께 들어가는 생강에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만성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 매실 속에 풍부한 구연산 성분이 혈액 속에 노폐물을 배출하고 만성 염증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제호탕에 함께 넣어 마시게 되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만성 염증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호탕은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계피와 생강에 좋은 성분들이 충분히 우러나올 수 있도록 중불에 한 시간 정도 끓여주시고 한 시간 뒤에 매실청 500mL를 넣고 약불에 30분 정도 더 끓여준 다음 기호에 맞게 물에 타서 드시면 뱃살과 만성 염증을 없애주는 제호탕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호탕은 실제 조선시대 왕실에서 즐겨 먹었던 비법 음료서 내장지방과 체내 염증 수치를 크게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출처: 건강뉴스

실제로 한방 비만 학회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 환자들을 대상으로 10일 동안 제호탕을 섭취하게 한 결과 체내 염증 수치가 무려 40%나 감소했다고 발표될 정도로 제호탕은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내장지방과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비만으로 인해 생성되는 체내 염증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출처: 건강뉴스

그 때문에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시거나 두꺼운 뱃살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제우탕을 꾸준히 드시면 체지방과 만성 염증을 한 방에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빠지지 않는 뱃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일 하루에 한 잔 식후에 물에 타서 마시면 좋은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제호탕은 냉장 보관하시면서 기호에 맞는 양만큼 덜어서 물에 타서 마시면 체지방과 만성 염증을 한 방에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오늘부터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