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제 영수증은 꼭 이렇게 챙기세요” 영수증 받을 때마다 포인트가 쌓여 내 계좌로 바로 지급해 줍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사게 되면 계산하실 때 영수증을 꼭 챙기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매번 챙겨온 영수증 확인하지 않고 버리시지 않나요.

이런 영수증을 종이로 받지 않고 모바일 전자영수증으로 받으면 현금으로 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미 알고 있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혜택이 있는지 몰라서 아직도 이용해 보신 적 없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환경도 지키면서 현금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 제도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란 일상 속 탄소중립실천이 혜택으로 돌아오는 제도인데요.

대형마트나 편의점을 이용할 때 종이 영수증 챙기신 적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매번 챙겨서 버리는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으면 한 건당 100원이 적립됩니다.

또한, 요즘은 배달음식도 많이들 시켜 드시잖아요. 그럴 때 적립도 받고 환경도 지키는 방법으로 다회용기 사용 시에는 1천 원이나 적립해 주니 놓치면 안 되겠죠.

다 되는 건 아니고 요기요와 경기도 배달 특급 어플을 통해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유 자동차의 무공해차 대여인데요. 이건 한 번에 5천 원씩이나 적립해 주니까 절대 놓치시면 안 되겠죠.

전기나 수소차를 선택하기만 하면 차종이나 모듈 상관없이 다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리필용품 많이들 사용하시잖아요. 마트 리필 스테이션을 이용할 때마다 2천 원씩 적립되는데요.

리필용기에 내용물만 채우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쓰레기도 안 나오고 게다가 적립까지 해주니 1석 3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돈이 어디에 쌓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만 해주면 내 계좌 입력 후 현금으로 받으실 수도 있고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입만 하면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환경도 챙기시고 적립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자동차의 주행거리를 감축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거나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해도 포인트나 현금으로 지원해 주는데요.

자동차 탄소포인트는 최대 10만원이 지급되고 선착순 모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에서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