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뿌리 뽑고 싶다면 더 챙겨 드세요” 식탁에 자주 올리기만 해도 말 안 듣던 당뇨 바로 조절됩니다.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데요.

요즘은 나이가 있으신 분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한 질병입니다.

그런데 당뇨는 당뇨보다 합병증이 더 무서운데요. 혈당 수치가 관리되지 않으면 실명부터 족부 절단까지 심각한 합병증으로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천기누설에서 운동과 식단관리로 혈당 관리에 성공하신 분의 시금치 섭취 방법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시금치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시금치 효능

시금치에 포함된 알파 리포산이라는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혈당 수치가 조절되고 말초신경 병증의 발병률을 낮춰 주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분들이 시금치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 식초 만드는 방법

출처: MBN 천기누설

◼ 재료 : 시금치, 천연 발효 식초, 원당

시금치1 : 천연 발효 식초2 : 원당1

출처: MBN 천기누설

1. 손질한 시금치를 30초간 데친 후 식초와 함께 곱게 갈아준다.

2. 원당을 넣어 잘 섞은 후 상온에서 열흘간 숙성시켜 줍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3. 숙성 후 시금치를 걸러내고 다시 상온에서 일주일간 더 숙성시켜 줍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4. 완성된 시금치 식초는 냉장보관 하시고 한 달 이내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시금치 식초를 활용한 시금치 비빔국수

양배추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천연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시금치의 알파리포산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시금치 속 알파리포산의 흡수율을 높여서 혈당조절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 비빔국수 재료: 소면, 시금치, 양배추, 시금치 식초, 고춧가루, 간장, 참기름, 마늘, 통깨

출처: MBN 천기누설

1. 국수를 삶아 찬물에 헹군 뒤 고명으로 들어갈 시금치를 데쳐 준비합니다.

2. 양배추는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갖은 양념과 함께 시금치 식초를 넣고 버무려주시면 시금치 국수가 완성됩니다.

시금치 섭취 주의사항

수산이 많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과다 섭취 시 구토, 설사, 복부팽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500g 한단 반 이내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