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술 먹은 다음 날 더 챙겨 드세요”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간의 독소를 빼는 최고의 음식

이 음식은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런데 단백질이 소고기의 4배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음식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오늘은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숙취를 한 방에 해결해 주는 간에 좋은 최고의 음식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의 독소를 빼는 최고의 음식

바로 황태인데요. 명태 자체로서도 단백질과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식품이지만 황태는 명태보다 단백질 및 칼슘, 인, 칼륨과 같은 무기질 함량이 2배로 늘어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고급 단백질 식품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데요.

출처: 다른방법

황태 속에 좋은 성분들이 혈관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계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고 하여 신이 따라올 수 없는 특효약이라고 극찬하기도 합니다.

또한 단백질 속 미오신 성분은 근육 강화에 효과가 있어 운동량이 적은 겨울철 단백질 보충을 위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황태의 효능 – 단백질 함유량

찬바람을 맞으며 바짝 마른 황태의 80% 이상은 단백질입니다.

출처: 다른방법

건조되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아지는데 소고기는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9.3g이며 황태는 100g당 단백질 함량이 79g으로 황태의 단백질 함유량은 소고기의 4배나 됩니다.

황태의 효능 – 간의 독소배출

황태에는 단백질 구성물질인 메티오닌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출처: 다른방법

메티오닌는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으로 알코올 분해와 간 해독 숙취 해소 등의 으뜸인데요.

미나리는 몸의 독소를 빼는 효과가 있고 콩나물의 알긴산은 술을 해독하는 데 좋아 콩나물과 미나리를 듬뿍 넣고 끓인 황태탕이 해장국으로 최고인 이유입니다.

황태 국물은 일산화탄소 중독까지 해독할 만큼 해독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다른방법

또한, 시원한 황태 콩나물국은 피곤에 지친 간을 회복시켜주는 천연의 숙취 해소제라고 합니다.

황태의 효능 – 심신안정

황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트립토판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신경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트립토판 성분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르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울증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죠.

황태의 효능 – 뇌 건강

황태에 풍부하게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뇌를 건강하게 하고 뇌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트립토판 성분은 뇌의 인지 능력 및 집중력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황태의 효능 – 심혈관계 질환 예방

황태는 단백질이 가득한 반면 지방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트립토판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혈관 독소 제거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는 항산화 효과는 물론 콜레스테롤 걱정도 없어 중년 이후에 가까이 해야 하는 식품입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