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톡스 맞기 전에 이것부터 챙겨 드세요” 건조한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고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누구든지 나이를 먹고 피부가 노화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인데요.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도 하고 비싼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내가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느냐에 따라 거울 속에 비친 모습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음식과 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

렌틸콩은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식품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출처: 황금설명서

렌틸콩에는 단백질, 비타민B, 철, 인 등이 풍부한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과거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지 헬스에서는 우리나라의 김치에 이어 그릭요거트, 올리브유, 라토 그리고 렌틸콩을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특히 렌틸콩의 식이섬유는 바나나보다 12배, 고구마보다 10배나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어 미국 농림부에서는 심장병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던 최고의 식품입니다.

렌틸콩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음식으로 마트나 온라인 쇼핑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일반 콩처럼 조리하거나 쌀과 함께 넣어서 밥을 지어 먹어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에는 피부 노화와 주름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세계 3대 항산화 식품 중 하나인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시키고 건조시킨 이후에 로스팅 과정을 거쳐 적당한 크기로 부순 것을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왕족이나 귀족들만 먹을 수 있어 신들의 음식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 카카오 열매를 먹은 인디언들의 심장질환 발생률이 낮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던 식품입니다.

출처: 황금설명서

초콜릿과는 다르게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건강식품으로 카카오 본연의 영양소와 폴리페놀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국내외 연구에 의하면 카카오에는 항산화 폴리페놀이 약 68%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적포도주보다 3.5배, 녹차보다 10배, 홍차보다 16배에 해당하는 수치로서 그야말로 숨은 보석과 같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닙스에 주목해야 할 성분은 바로 카테킨 성분인데 카카오닙스의 카테킨 성분은 녹차보다도 무려 50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이의 2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조리하지 않고 날것 그대로 먹으면 되는데 다소 쓴맛과 신맛이 나기 때문에 이런 맛에 익숙하지 않다면 찬물이나 따뜻한 물에 우려 차로 마셔도 아주 좋습니다.

녹차의 카페인 함량이 2~5%인 것에 반해 카카오닙스의 카페인 함량은 0.3% 정도로 적습니다.

따라서 녹차나 커피보다도 비교적 카페인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에 4~5g 정도로 1~2티스푼만 먹어도 건강을 관리하는 데 충분합니다.

피칸

호두와 닮은 골 견과류인 피칸은 주름진 모양인 뇌를 닮아 호두와 비슷하지만 나트륨이 전혀 없고 불포화 지방산과 칼슘 비타민 B군의 함량이 높아서 영양학적으로 매우 뛰어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출처: 황금설명서

실제로 미국 농무부가 277종의 견과류와 식품류에 대한 조사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강한 경과가 피칸이라고 보고한 바 있는데 항산화력을 수치로 평가하였을 때 피칸은 17,940 아몬드는 4,454 호두는 13,452로 다른 견과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항산화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피칸에 들어있는 아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시토스테롤과 올레인산은 피부를 매끈하게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칸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5~20알 정도이며 보관할 때는 밀봉하여 냉장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미국 공공과학학술지인 플로스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여성 1,264명의 식단을 분석한 결과 하루에 올리브 오일 2티스푼을 먹은 여성은 1티스푼 미만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피부 노화의 수준이 31% 적게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올리브 오일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을 무려 77%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비타민 E와 폴리페놀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올레인산의 경우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는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올리브가 가진 아젤직산 성분이 피부, 각질, 모발 등에 영향을 주어 탄력적이면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식사 후에 한 스푼만 먹어도 위에서 소화 흡수 속도를 늦춰서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 당뇨 예방에도 탁월하니 올리브오일을 꾸준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녹차

녹차의 유효 성분은 카테킨 성분으로 네 가지 종류의 주요 성분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에피갈로 카테킨 칼레이트라는 폴리페놀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자연 노화와 광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해주며 노화의 원인에 관여하는 인체 피부 세포에 영향을 미쳐 주름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보습 및 탄력을 되찾아줍니다.

출처: 황금설명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상적으로 마시는 녹차를 하루에 5~10잔을 음용했을 때 녹차 성분이 피부 세포에 직접적으로 관여해 피부의 노화 현상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했으며 56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도 2년간 매일 5잔에 해당하는 녹차 카테킨 성분을 섭취시킨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뛰어난 항노화 효과를 체험했다는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레드비트

젊음의 묘약이라 불리는 3대 뿌리채소 더덕, 우엉, 레드비트 그중에서도 항산화 효능이 아주 강력한 레드비트는 노화 방지에 좋다는 토마토보다 무려 8배나 많은 베타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방 채소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파이토케미칼이라 불리는 식물성 화학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파이토케미칼은 생장을 방해하는 각종 미생물 해충 등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 몸에 섭취되면 질병의 원인이 되는 산화 스트레스나 조직의 염증 세포 손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제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청소부라고도 불리는 채소입니다.

실제로 2015년 미국심장협회 학술지 고혈압의 실린 논문에 의하면 18~85세 고혈압 환자 64명에게 4주간 비트 주스를 먹게 한 결과 대부분 혈압이 정상 범위로 회복됐으며 혈관 확장 기능이 20% 개선되고 동맥 강직은 1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황금설명서

레드비트는 생으로 섭취 시 안토이 아닌 등 영양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지만 생 비트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비트를 약 15분 정도 찌거나 익혀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비트를 즙을 내서 먹는 것도 좋으나 번거롭다면 비트 분말 가루를 구매해서 요거트나 우유 등에 타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