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남들보다 추위를 많이 탄다면 꼭 해보세요” 몸속 찬 기운을 싹 없애고 따뜻한 체질로 바꿔주는 방법

냉증은 혈관에 냉기가 들어와 혈액은 차가워지고 혈류는 느려져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몸 곳곳에 열, 산소, 영양소 등이 각 장부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장부에 냉증이 생기고 몸 전체에 냉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이 결국 당뇨병, 고혈압, 만성 심부전 등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냉증은 우리 몸 전체를 망가지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몸에 냉기가 생기는 원인을 완벽하게 없애고 이미 들어와 있는 냉기를 빼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만 차갑다면 (하반신형 냉증)

상반신은 따뜻한데 늘 하체만 추위를 느끼는 분들은 엉덩이 부위에 있는 이상근 문제로 하반신에 혈액순환이 약해져 다리만 추운 것입니다.

출처: 하늘건강법

이상근은 엉덩이 뒤쪽에서 골반과 연결되는 부분에 위치한 근육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거나 상체를 뒤로 젖힐 때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다리만 차갑다면 골반에서 엉덩이 쪽으로 연결되는 근육 엉치뼈 근처에 릴리즈볼을 두고 지면에 똑바로 누워 통증이 있는 곳을 찾아 공을 굴려 제압해 주면 됩니다.

손과 발이 차갑다면 (사지 말단형 냉증)

손끝과 발끝에 발생하는 사지 말단의 냉증은 식사를 자주 그러거나 운동량이 적을 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 증상은 몸 전체적으로 영양소, 에너지 그리고 열이 부족해져 몸 중심에만 열이 전달되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손과 발이 차갑다면 손끝 마사지를 해주면 좋은데요. 손가락을 반대 손 주먹으로 잡습니다.

주먹으로 손가락을 눌러 비벼주며 손가락 끝으로 쭉 당겨주세요. 이를 열 손가락 다 마사지해주면 손끝이 금방 따뜻해집니다.

출처: 하늘건강법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를 꼬고 발가락을 손으로 꽉 쥔 뒤 발바닥 쪽으로 강하게 구부립니다.

이렇게 구부린 상태에서 5초, 손 뗀 다음 발을 구부리지 않은 상태에서 5초를 유지합니다. 이를 좌우 5회씩 반복하면 발끝이 금세 따뜻해질 것입니다.

허리, 배만 차갑다면 (내장형 냉증)

허리와 배는 차갑지만, 손과 발, 얼굴은 뜨거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교감 신경계가 약해지면서 요추 쪽 신경이 내장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유독 허리와 배만 차가운 것입니다.

출처: 하늘건강법

또한 위장 기능이 좋지 않아도 내장형 냉증이 나타납니다. 내장형 냉증의 빠른 해결법은 배꼽아래 관원혈 주변을 따뜻한 수건으로 온찜질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몸 전체가 차갑다면 (신장, 방광 기혈막힘)

신장 방광 쪽 기가 다니는 길에 냉기가 들어가면 기혈이 막히게 되어 심각한 냉증이 생기고 몸 전체적으로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막힌 혈자리를 제압하여 기혈을 뚫어야 하는데요. 인체의 기와 혈이 모이는 배를 지압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는 일반적인 지압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지속해서 열을 뱃속 깊숙이 넣어줘야 냉기를 빼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원적외선이 강하게 나오는 배 지압 온열기를 이용하면 뱃속 깊숙한 곳에 있는 혈자리에 열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몸속 냉기를 확실하게 빼낼 수 있습니다.

👉관련글>>“손발이 얼음처럼 차갑다면 더 챙겨 드세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몸이 따뜻해집니다.

👉관련글>>“손발이 차갑다면 이 음식 절대 먹지 마세요” 차가운 성질 때문에 체온을 떨어뜨려 손발을 더욱 차갑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