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마트폰 새로 사기전에 해보세요 ” 버튼 하나 눌렀을 뿐인데 스마트폰 속도가 몰라보게 빨라집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했을 때는 속도가 아주 빨랐는데 사용하다 보면 그 빠릿빠릿함은 온데간데없고 느려진 경험 한 번씩은 해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느려진 스마트폰을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높이는 방법

첫 번째로 인터넷 검색하실 때 답답하지 않도록 인터넷 속도 높이는 방법과 핸드폰이 빠르게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그것이 바로 로거버퍼 크기 올리기입니다. 이걸 하려면 숨겨져 있던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해 주어야 하는데요.

로거버퍼 크기는 한 번의 데이터를 로딩시켜주는 양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처리량이 늘어나서 스마트폰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데요.

먼저 스마트폰을 켜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주세요.

출처: 걱정마엄빠

중간쯤에 소프트웨어 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운데에 있는 빌드번호를 연타로 빠르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빌드번호 버튼을 누르다 보면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와 같은 상태 메시지창이 뜰 텐데요.

이렇게 되면 숨겨져 있던 개발자 옵션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숨겨진 기능을 해제하면 스마트폰이 새롭게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처음 설정 창으로 돌아갑니다. 설정 창을 보시면 처음에는 볼 수 없었던 개발자 옵션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걱정마엄빠

화면을 내리다 보면 로거버퍼 크기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은 가장 마지막인 16M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16M이 없으시다면 가장 큰 것으로 맨 아래쪽 것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기능

두 번째는 스마트폰 화면이 휙 휙 넘어가도록 화면을 빠르게 해주는 기능인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 배율은 어플 실행이나 화면 전환 시에 전환 효과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속도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더라도 애니메이션 배율을 작게 설정해 놓으면 체감상 훨씬 더 빨리 화면이 전환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매우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 방법 중 스피드가 빨라진 것을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필수로 적용해 주셔야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IOR 길이 배율이 있는데 하나씩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 걱정마엄빠

먼저 창 애니메이션 배율 클릭해볼게요. 기본으로 설정된 배율은 1배이므로 이보다 적은 0.5배를 적용하거나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추천해 드리는 것은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0.5배로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배율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부드럽게 전환되지 않고 툭툭 끊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실제 로딩까지의 시간이 오히려 길게 느껴지는 체감상의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세팅을 마치시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시면 스마트폰 속도가 아주 빠르게 변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최적화 상태 만들기

세 번째 방법은 디바이스케어로 스마트폰을 최적화 상태로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설정에서 디바이스케어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 숫자들이 뜨는데 일단 무시하고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점수가 쭉 올라가면서 스마트폰 속도가 엄청나게 향상됩니다.

출처: 걱정마엄빠

최적화를 통해서 기본적인 백그라운드 앱 종료, 앱 충돌 오류 해결, 램 저장 공간 확보를 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어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생각 날 때마다 혹은 느려졌을 때마다 수시로 최적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최적화를 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을 끄지 않고 오랫동안 켜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적화해 주시는 것도 좋겠지만 더 좋은 방법은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가 켜는 방법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켜놓은 상태로 충전만 하고 스마트폰을 바꿀 때까지 한 번도 전원을 끄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계속 구동이 되기 때문에 처리해야 할 정보가 너무 많아져서 늦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고장이 날 수도 있고 오류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며칠에 한 번씩은 전원을 껐다 켜주는 것이 최적화 버튼보다 오히려 좋습니다.

앱 정리하기

네 번째 방법은 사용 중 아닌 앱 정리하기입니다. 위에 배터리 및 디바이스케어로 최적화한 후 완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출처: 걱정마엄빠

여기서 우리는 RAM을 별도로 클릭해서 추가적으로 RAM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RAM에 대해 잠깐 설명드리자면 빠른 실행을 위해서 데이터를 단기간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RAM 용량에 따라서 스마트폰 속도가 좌지우지될 만큼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고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RAM의 용량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앱들에게 RAM 용량을 낭비하시기 때문에 원래 성능보다 RAM 기능을 못 쓰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느린 속도로 밖에 휴대폰을 사용 못하시고 있는 겁니다. 이를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RAM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 정리를 눌러 RAM을 추가 확보합니다. 정리하게 되면 RAM을 사용하지만 실제 사용 중이 아닌 앱들을 모두 종료시켜 용량을 확보하게 됩니다. RAM이 확보되면서 스마트폰 속도가 향상됩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