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혈압약 먹기 전 이것부터 챙겨 드세요” 혈압은 낮춰주고 몸속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리 몸속에 내장지방이 늘어나면 당뇨병과 같은 대사증후군은 물론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주변 장기들 사이에 쌓이는 내장지방은 심장병이나 뇌졸중 등 각종 혈관질환의 위험도 높이는데요.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매일 먹고 마시는 식습관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장지방을 줄이고 혈압도 낮춰주는 건강한 음식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는 알긴산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해조류에 미끌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요.

알긴산의 섭취는 이런 작용을 통해 체내 지방 흡수를 최대 75%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조류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과 만나면 최대 200배까지 팽창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장 속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여 내장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조류에는 염기성 아미노산인 라미닌 성분도 풍부해서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콩에 풍부한 콜린과 이소플라본은 내장지방을 줄이고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내장지방을 직접적으로 분해하는 콜린 성분은 식품 중 콩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콜린의 충분한 섭취는 간에서 내장지방 축적을 일으키는 특정 유전자의 활성화를 막아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에는 100g당 16g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통곡물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은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흰 쌀밥보다는 현미나 보리, 귀리 등을 넣은 잡곡밥은 영양소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인데요.

국립농업과학원의 자료에 따르면 이런 통곡물에는 흰쌀에 비해 식이섬유는 3배, 칼슘과 비타민은 각각 5배씩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런 성분들 이외에도 혈관질환 예방과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베타글루칸과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흰 쌀밥보다 통곡물을 섞은 잡곡밥을 먹는다면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여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매일 먹는 밥에 통곡물을 조금씩 추가한다면 내장지방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