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애플힙을 원한다면 꼭 따라 해 보세요” 처지고 눌린 엉덩이가 순식간에 20대처럼 빵빵해집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엉덩이가 축 처지고 있어 고민이신가요?

 

특히 오랜 시간 앉아 있어 엉덩이가 축 처지거나 뒤뚱거리면서 걷는 분이라면 더더욱 주목해 주세요.

 

따로 시간 내실 필요 없이 집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엉덩이 근육 운동을 하면서 시청하시면 2~ 3번만 해주어도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는 운동 3가지

 

 

벽 잡고 스쿼트

 

스쿼트를 할 때 신체는 약 200개의 근육을 쓴다고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 외에도 전신 근육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벽에서 반 발자국 떨어진 정도에서 벽을 마주 보고 발 위치가 벽과 가까울수록 완벽한 스쿼트 자세가 됩니다.

 

발끝은 정면이 아니라 45도 정도가 되게 벌려줍니다.

 

엉덩이를 뒤로 내밀면서 코어에 힘주고 몸을 수직으로 유지하면서 앉습니다. 무릎은 발끝 방향으로 구부립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중둔근과 소둔근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허벅지 안쪽 살을 빼는 운동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중둔근을 키우는 데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옆으로 반듯하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팔은 팔베개를 해서 머리를 바칩니다.

 

처음에는 자세가 흔들릴 수 있으니 반대쪽 손을 허리에 두고 허리가 돌아가지 않도록 손으로 허리 뒤를 받쳐주듯이 잡아줍니다.

 

자세를 제대로 잡을 경우 다리를 45도 정도로만 올려도 중둔근이 자극되는 게 느껴집니다.

 

 

 싱글 레그 데드리프트

 

싱글 레그 데드리프트는 대둔근 중둔근은 물론 햄스트링, 발목 및 코어를 포함해 우리 신체의 주요 근육을 모두 자극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점점 균형감과 유연성이 떨어지는데 싱글 레그 데드리프트로 균형감과 유연성도 기를 수 있습니다.

 

싱글 레그 데드리프트는 한쪽 다리로 섰을 때 척추가 일직선으로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균형 잡기가 힘들어 자세가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이 운동은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지탱하는 다리에 중둔근의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질 겁니다.

 

 

처음에는 쇼트트랙 선수처럼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다리를 뒤로 보냅니다.

이때 지탱하는 다리는 살짝 굽힙니다.

 

팔은 가슴 앞에 두고 중심을 잡아줍니다. 이 자세가 익숙해지면 다리를 50도 정도까지 올립니다.

 

처음에는 103세트로 진행하며 익숙해지면 15회로 늘립니다.

 

 

 계단 오르기

 

가장 쉽게 엉덩이 근육을 기르는 방법 중 하나는 계단 오르기입니다.

 

계단 오르기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기르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3층에서 4층 정도는 걸어서 올라가 보세요.

 

또 경사진 언덕길을 걷는 것도 엉덩이 근육을 기르는 데 아주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