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금 먹고 있다면 당장 멈추세요”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식품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채소나 과일을 생으로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해 많이들 드시는 데요.

 

하지만 생으로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생으로 먹었을 경우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들도 많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세요.

 

 

절대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가지

 

가지는 대표적인 컬러푸드라고 할 수 있는 데요.

 

이렇게 몸에 좋은 가지도 생으로 먹을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에 있는 솔라닌 성분이 설사나 어지러움 위경련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가지는 반드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서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드시는데요.

 

하지만 아몬드에는 사이안화물 계통에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의학 저널에 따르면 생아몬드를 섭취하고 죽음을 뻔한 사례도 있었다고 하니 구운 아몬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사리

 

제일 많이 먹는 나물 중 하나가 고사리인데요.

 

생고사리에는 프타퀼로사이드라는 발암물질이 들어 있어 생으로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사리에는 발암물질이 있어 생으로 섭취할 경우 시력 저하나 위암 발병률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과일의 씨

 

포도나 수박과 같이 과일을 먹을 때는 대부분 씨를 같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몇몇 과일의 씨에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사과의 씨앗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청산가리와 같은 성분의 독성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경련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하면 호흡 곤란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체리, 살구, 복숭아, 매실 등의 씨에는 사이안 화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과일을 먹다가 무심코 씨를 먹는 경우 두통, 현기증, 불안, 구토가 생기고 많은 양을 섭취하면 호흡 곤란이나 혈압 상승, 심장 박동, 심장 장애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덜 익은 토마토

 

초록색 빛을 띠는 덜 익은 토마토도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익지 않은 토마토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먹을 때 떫은맛이 나고 먹고 나면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익지 않은 토마토 열매는 물론이고 입과 줄기에는 신경과민, 두통, 위장장애를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토마토는 꼭 빨갛게 잘 익은 것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