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하루 한 번 누르기만 하면 된다고..” 뭉친 어깨를 풀어주고 거북목을 바로 잡아준다는 마법의 마사지 방법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컴퓨터나 핸드폰 사용량이 늘면서 목과 어깨가 불편하고 뻐근할 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목이나 어깨가 뭉치고 불편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손으로 주무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뭉친 목과 어깨는 마시지만 잘 해도 시원하게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마사지 방법은 목의 자세를 교정하면서 목 어깨를 기능적으로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마사지 방법입니다.

📌 거북목을 바로 잡아주는 마사지

손가락을 순서대로 1번부터 5번까지 만들어가면서 목에 필요한 부위들을 하나하나 마사지를 하는 12345 마사지인데요.

우선 1번은 검지 손가락 하나를 이용해서 하는 건데 옆에서 보면 턱뼈 뒤에 움푹 들어가 있는 지점이 있어요.

출처: 굿라이프

그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러보다 보면 잘 들어가는 데도 있지만 잘 안 들어가는 데도 있습니다. 안쪽에 단단하게 뼈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 건데요. 그 뼈가 유명한 경추 1번입니다.

손가락으로 뼈 위치를 찾은 다음에 그 주변에 있는 살들, 근육들 이런 연부 조직들을 같은 힘으로 누른 상태에서 자극을 주면 됩니다.

그래서 앞에서 하실 때는 거울을 보고 양 손가락을 수평으로 만든 다음 목을 최대한 세우고 같은 높이로 자세를 맞춰주신 상태에서 자극을 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아프실 거예요. 너무 예민해서 기침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30초 정도 경추 1번 주변 근육들을 풀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2번 마사지는 검지 손가락과 중지 손가락 두 손가락을 붙이세요.

그다음에 연목을 푸실 텐데 아까 1번 풀었던 데 있죠. 그 뒤를 만져보면 위쪽에는 머리뼈가 약간 돌기처럼 튀어나와 있어요.

이 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가로 방향으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목을 풀어주시면서 흉세유돌근을 마사지를 해주신 다음에 30초 정도 충분히 해주시고 턱을 집어넣고 뒷목을 살짝 펼쳐서 가지런한 자세를 한번 잡아주시는 거예요.

그래야지 흉세유돌근의 길이가 정상화됩니다. 나머지 동작들은 아래 영상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