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전기요금 낼 돈이 없다면 신청해 보세요” 전기요금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렇다 보니 전기사용량이 늘어 전기요금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가정도 있을 겁니다. 이런 가정들을 위해 긴급복지 전기요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연료비 지원 혜택도 있으니 지원받는 방법 알아보시고 도움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급복지 연료비 및 전기요금 지원이란?

생계 곤란 등의 위기상황에 처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위기상황에서 벗어나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지원대상

긴급지원 대상 가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비용 또는 현물을 지원하는 것으로

긴급지원을 받는 가구 중 연료비, 전기요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가구입니다.

📌 지원내용

연료비: 연료비는 동절기(10~3월)에 난방을 위해 기름, 가스, 전기, 연탄, 화목 등의 구입 또는 사용에 필요한 비용으로 동절기에 한해서 월별 지원합니다.

전기요금: 지원 대상자의 연체된 전기요금

선정기준은 긴급복지 생계지원, 의료지원, 주거지원 수급중인 자

📌 지원금액

전기요금 : 50만원 범위 내에서 연체된 전기료 지원(1회)

연료비 : 연료비 106,700원(월) 지원(동절기 10~3월에 한함, 최대 6개월)

긴급지원 주지원(생계지원, 의료지원)을 받는 가구에 한해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상시신청

📌 신청방법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보건복지상담센터(129)에 전화로 신청

📌 제출서류

– 신분증

–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문의처: 보건복지상담센터 (☎ 129)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