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제는 락스 사용하지 마세요” 이것 하나면 곰팡이와 박테리아 악취를 한 번에 제거하는 방법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매일 청소해도 냄새가 나고 금새 더러워지는 변기 청소할 때마다 힘들지 않으셨나요?

변기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인데요.

아주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과 오랫동안 자동으로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집에 있는 치약을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치약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버리지 않고 활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출처: 1분TV

그릇에 따뜻한 물을 종이컵으로 두 컵 넣어줍니다. 그리고 치약을 일정량 짜서 넣어주시고 손을 이용해서 물에 풀어줍니다.

풀어진 치약 물은 변기통에 직접 넣거나 변기 물통에 넣어줍니다. 치약 물을 넣은 상태에서 내부를 청소해주고 10분 정도 내버려 둡니다.

10분이 지났다면 이제 물을 내려줍니다. 변기 물통에 넣었다면 변기에 물이 내려왔을 때 청소해줍니다.

치약에는 세척에 필요한 연마제와 곰팡이와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주는 방부제 악취를 제거하는 방향제가 들어있어 변기 청소를 하기에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제 두 번째로 한 번 만들어서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치약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 두 컵을 넣어줍니다.

치약은 작은 제품의 경우 하나를 다 넣어주시고 용량이 큰 제품은 반 정도만 넣어줍니다.

베이킹소다를 추가해주게 되면 살균 작용과 각종 세균 번식을 억제해 주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제 두 가지를 섞어줍니다. 잘 섞였다면 동그랗게 뭉쳐줘야 하는데요.

손에 달라붙을 수 있으니 밀가루 반죽하듯이 손에 베이킹소다를 묻히고 뭉쳐주면 손에 묻지 않고 동그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변기 세정제는 육수 팩에 넣어서 물통에 끼워주면 되는데요. 집에 사용하지 않는 마스크가 있다면 좀 더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욕실 청소할 때 타일의 곰팡이 청소도 매우 힘든데요. 락스 말고 이것을 뿌렸더니 타일 곰팡이가 싹 사라졌습니다.

👉 관련글>>“무료로 주는데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강력한 살균력과 세정력을 자랑하는 친환경 용액 활용 꿀팁 10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