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무료로 주는데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강력한 살균력과 세정력을 자랑하는 친환경 용액 활용 꿀팁 10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EM 발효액을 사용하거나 들어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저도 주민센터에 갔다. 우연히 알게 돼서 사용해 봤는데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EM 용액은 인터넷이나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구청이나 주민센터에서 페트병을 가지고 가면 EM 발효액을 무료로 주는 곳도 있으니 가까운 주민센터에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EM 발효액이란?

EM 원액을 한차례 배양한 발효액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M은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로 악취 제거, 부패억제, 수질 개선 등에 사용하는 친환경 물질입니다.

EM은 마법의 친환경 용액으로 강력한 살균력과 세정력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악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EM 발효액 사용 꿀팁

📌 과일 잔류농약 제거: 잔류농약 제거에 좋아 과일을 씻을 때 활용하면 좋은데요. 물 1L에 EM 발효액 400ml을 섞은 물에 과일이나 채소를 씻으면 농약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 주방 냄새 제거: EM 발효액은 냄새 제거와 살균 효과가 뛰어난데요. EM 용액을 분무기에 넣고 물때가 끼거나 냄새나는 도마나 주방용기에 뿌린 후 닦아 내면 냄새와 살균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새집 증후군: 가구나 벽지, 페인트, 마루 등에 EM 발효액을 골고루 뿌리고 닦아주면 환경 호르몬을 감소시켜줍니다.

📌 방, 거실 청소: EM 발효액으로 걸레를 빨아서 닦아주는데요. 청소 후에 실내에 뿌려주면 공기가 상쾌해집니다.

📌 신발장 냄새 제거: EM 발효액을 분무기에 담고 신발장에 뿌려주면 퀘퀘한 악취가 사라집니다.

📌 세탁 묵은 때 제거: EM 발효액을 세탁할 때 사용하면 좋은데요. 물 1L에 EM 발효액 200ml를 섞고 세탁물을 1~2시간 담궈 두었다 세탁하면 묵은 때를 제거하고 정전기와 구김이 덜 생기게 합니다.

📌 욕실 곰팡이 제거: 분무기에 EM 발효액을 담고 물때나 곰팡이가 있는 타일에 EM 발효액을 뿌려줍니다.

휴지를 덮고 20분 뒤 솔이나 칫솔로 문질러주면 물때나 곰팡이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머리 감기: 기존에 쓰던 샴푸에 EM 발효액을 섞어서 쓰면 좋은데요. 마지막 헹굼 물에도 EM 발효액을 섞어서 사용하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비듬이 없어집니다.

📌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 EM 발효액을 음식물 쓰레기에 뿌려주면 심한 악취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하수구, 화장실 냄새 제거: EM 발효액을 하수구에 뿌리거나 변기 청소할 때 사용하면 심한 악취를 제거해 주고 변기에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EM 발효액은 반려동물 등의 악취 제거, 천연 살충제, 수질 개선 등의 효과가 있으며 생활 원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트에서 물건 사고 계산할 때 영수증 챙기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영수증을 이렇게 받으면 7만원을 지급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신청방법도 간단하니 신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관련글>>“이제부터 영수증은 이렇게 챙기세요” 신청하면 내 계좌로 바로 지급해 준다는 OO제도(+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