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입돼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고..” 이것 가입되어 있다면 내가 쓴 돈보다 더 많이 빠져나갈 수 있다는 카드 서비스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요즘처럼 힘들 때 많이들 가입하셨다고 하는데요. 확인해보시고 이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다면 해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서비스는 바로 카드사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형편이 어려울 때 카드 연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리볼빙 서비스 사용이 더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물론 상황에 따라 잘만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나도 몰래 리볼빙에 가입된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나 몰래 이 서비스에 가입된 건 아닌지 꼭 확인해보시는 게 안전합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이번 달 결제해야 할 신용카드 대금을 다 결제하지 않고 일부만 결제해도 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까지 듣고 나면 달콤할 텐데요.

그런데 카드 대금이 하루라도 연체되면 큰 이자를 내야 할 뿐만 아니라 신용평가에도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평균 금리는 14.7~18.5% 수준으로 아주 높은 이자를 내야 합니다.

그런데 리볼빙 서비스를 잠깐만 이용해야 하는 상황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럴 때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리볼빙 가입할 때 제공하는 리볼빙 안내문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약정 결제 비율이 100%로 설정되어 있는지 꼭 살펴봐야 합니다.

100%로 설정하지 않으면 결제 계좌의 잔액이 있어도 약정 결제 비율만큼만 결제되고 나머지 금액은 리볼빙으로 결제되고 고금리 이자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득 관계없이 지원해준다는 지역별 지원금 해당하시는 지역인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8월부터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 소득 상관없이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해준다는 지역별 지원금 (+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