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제부터 영수증은 이렇게 챙기세요” 신청하면 내 계좌로 바로 지급해 준다는 OO제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물건 사러 마트 자주 이용하시죠.

물건 사고 계산할 때 영수증 챙기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매번 챙겨온 영수증 확인하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지 않나요.

이런 영수증을 종이로 받지 않고 모바일 전자영수증으로 받으면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미 알고 계셨던 분도 계실 텐데요.

아직 몰라서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 하신 분들은 어떤 방법인지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란 일상 속 탄소중립실천이 혜택으로 돌아오는 제도인데요.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으면 한 건당 100원을 적립해 줍니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시에는 1천 원이나 적립해 주는데요.

요즘은 배달음식도 많이들 시키잖아요.

요기요와 경기도 배달 특급 어플을 통해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유 자동차의 무공해차 대여인데요. 이건 한 번에 5천 원씩 적립해 주니까 놓치시면 손해인데요.

전기나 수소차를 선택하기만 하면 차종이나 모듈 상관없이 다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리필용품 많이들 사용하시잖아요.

마트 리필 스테이션을 이용할 때마다 2천 원씩 적립되는데요.

리필용기에 내용물만 채우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쓰레기도 안 나오고 게다가 적립까지 해주니 1석 3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돈이 어디에 쌓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만 해주면 내 계좌 입력 후 현금으로 받으실 수도 있고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입만 하면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환경도 지키고 적립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득 관계없이 지원해준다는 지역별 지원금 해당하시는 지역인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8월부터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 소득 상관없이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해준다는 지역별 지원금 (+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