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비만인 분들은 따라 해 보세요” 허벅지에 달라붙은 울퉁불퉁 지방세포 싹 사라지게 해준다는 운동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살이 빠지는데요.

그런데 유난히 빼기 힘든 곳이 바로 허벅지 살이라고 합니다.

하체 비만의 원인은 타고난 유전적인 부분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좌식 생활이 일상이 된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런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 책벅지 운동

출처: 호형제TV

어디서든 쉽게 허벅지의 둘레를 줄여주며 체중을 감량해주는 효과적인 운동법이 있습니다.

그 운동법은 의자에 걸터앉아 허벅지에 두꺼운 책을 끼고 힘을 주어책을 떨어뜨리지 않는 책벅지 운동입니다.

걸그룹 멤버의 필수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본 방송에 출연한 한 여성은 이 운동을 통해 20kg의 체중 감량과 허벅지 둘레가 10cm 줄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보기엔 간단해 보이는 운동 같지만, 실제 해본다면 금세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며 책을 놓치기에 십상인데요.

처음에는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후 적응되면 TV 시청, 업무, 독서 등을 하며 허벅지 안쪽 근육 내전근을 자극시켜 탄탄한 허벅지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 책벅지 운동 방법

1) 의자의 끝부분에 허리를 세우며 엉덩이를 걸터앉습니다.

2) 5cm 이상 두께의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웁니다.

3) 책이 떨어지지 않도록 허벅지에 힘을 줍니다.

4) 한 번에 30분씩 3회 반복합니다.

📌 L자 다리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두는 L자 다리 운동법은 누워서 벽에 다리를 기대고 있는 요가 자세 중 하나로 혈액순환을 개선해 부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종일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부기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내버려 두면 결국엔 살로 바뀌어 체중을 증가시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 10분만 L자 다리를 해준다면 미세한 발끝 모세혈관까지 혈액 순환되어 다리 부기를 없애주고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로감이 한층 줄어듭니다.

📌 L자 다리 운동법

1) 엉덩이를 벽에 밀착시킨 후 다리를 쭉 뻗어줍니다.

2) 이때, 꼬리뼈는 최대한 바닥에 닿게 한 다음 무릎은 굽혀지지 않도록 합니다.

3) 10분간 자세를 유지하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해 줍니다.

잠들기 전 5분씩만 해줘도 뱃살이 쏙 빠진다고 합니다. 허벅지 다이어트와 함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묵은 뱃살 쏙 빼주고 탄탄한 복근으로 만들어 준다는 운동 6가지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