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금 당장 치우세요” 집안에 나쁜 액운을 불러들여 절대 현관에 두면 안 되는 물건 6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물건도 있고 반대로 두면 안 되는 물건도 있는데요.

현관에 이런 물건을 두면 집안에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모조리 빠져나가게 해서 안 좋다고 합니다.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 현관 주변을 빨리 정리해 보세요.

📌 현관문 스티커, 전단지

문앞에 전단지나 스티커가 붙어있으면 우리 집에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막는다고 하는데요.

현관문은 가문의 얼굴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저분한 스티커나 전단지가 붙어있다면 바로 떼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화려한 발 매트

현관에 발 매트 같은 것을 많이 깔아 놓으실 텐데요.

그런데 발 매트도 꽃무늬가 들어가 있다든지 너무 화려하거나 조잡스러운 무늬가 들어가 있는 발 매트는 좋지가 않다고 합니다.

집안의 기운을 오히려 더 이렇게 엉키게 해서 들어오는 운들을 빠져나가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현관의 발 매트는 단색으로 깔끔한 색의 계열이 좋습니다.

📌 현관 조명

현관 조명이 너무 어둡거나 고장 났다면 빨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현관은 음의 기운이 강한 곳으로 양의 기운을 높여주기 위해서 조명을 밝게 하여 환하게 만들어주어야 좋다고 합니다.

📌 선인장 화분, 조화 꽃

현관을 이쁘게 꾸미려고 현관 주변에 화분을 두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현관에 화분을 두는 것은 풍수지리적으로 안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러 화분 중에서도 선인장 화분과 조화로 된 꽃은 현관에 두면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현관에 뾰족한 물건이 있으면 들어오는 복을 걷어찰 수 있다고 조화로 된 꽃은 귀신들이 좋아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선인장 같은 식물은 현관보다는 베란다에 놓으시는 것이 좋고 조화 꽃은 집 안이나 현관에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거울

거울은 풍수 인테리어에 자주 등장하는 소품 중 하나인데요.

거울이 정면에 위치하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현관에서 정면으로 거울이 있다면 복이 들어오다가도 그 거울에 반사돼서 다시 나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안에 거울이 너무 많으면 기를 많이 빨아들여서 집안에 사는 사람들이 별로 생기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 젖은 우산

현관에 젖은 우산이 있으면 습기가 생겨서 좋은 기운들을 전부 쫓아낸다고 하는데요.

젖은 우산이 현관에 있으면 습기를 타고 나쁜 음의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보관 장소가 없다면 베란다에서 우산을 잘 말린 이후에 신발장 안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현관에 이것이 있으면 재물운이 들어온다고 하는데요. 한 번씩 알아보시고 현관에 배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이것 놓자마자 대박 난다고..” 현관에 놓기만 해도 엄청난 재물운이 들어온다는 물건 4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