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절대 같이 먹지 마세요” 심할 경우 부정맥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복숭아 좋아하시나요?

향긋하고 달콤한 복숭아는 맛은 물론 영양소도 풍부해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과일로도 불렸는데요.

하지만 이런 복숭아도 언제 어떤 음식과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복숭아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장어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장어에는 비타민A와 E, 오메가3도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기력 회복 등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하지만 장어에는 지방이 21%나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도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런데 복숭아에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은 장에 자극을 주어 이런 소화 효소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지방의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의 유기산은 산성이고 소장의 환경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장어와 복숭아는 상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작용들은 장어의 지방 분해를 방해하여 배탈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같이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 복숭아와 먹으면 안 되는 약

고혈압약인데요. 복숭아에는 100g당 약 200mg의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몸속 나트륨 배설을 도와 혈압을 안정화 시키고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지만 고혈압약을 복용 중이라면 칼륨이 풍부한 복숭아의 섭취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혈압약에 함유된 이뇨제 성분은 칼륨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때문입니다.

이때 칼륨이 풍부한 복숭아를 먹는다면 몸속 칼륨의 농도가 너무 높아져 고칼륨 혈증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고칼륨 혈증의 증상으로는 무력감과 근육통, 심박수 증가 등이 있고 심할 경우 부정맥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를 먹고 고혈압약을 바로 드시지 마시고 한두 시간 이상 충분한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튜브 건강오름 영상’열기

소고기도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좋아하시는 분은 꼭 보세요.

👉 관련글>>소고기랑 같이 먹으면 심할 경우 혈관이 막히고 뇌경색이 올 수 있다는 음식 3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