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세탁물을 버릴 수 있습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빨래별 효과적인 세탁 방법 6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매일 하는 빨래, 잘못하면 냄새도 나고 꿉꿉해서 기분이 안 좋으셨던 경험 있으신가요?

오늘 입고 나가려고 했는데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기분이 매우 좋지 않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빨래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수건 세탁

수건을 돌릴 때 섬유유연제랑 같이 돌리시나요?

섬유유연제 섬유의 수분 흡수를 방해하는 막을 형성해서 물기가 잘 안 닦이게 됩니다.

수건이 뻣뻣한 게 싫으시다면 식초를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수건에서 냄새가 날 때도 식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 물 빠진 검은 옷

세탁 후 색 빠진 검은색 옷을 따로 빼서 물로 옷을 적시고 맥주 작은 캔 하나를 부어주면 됩니다.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옷을 헹궈주면 다시 검은색으로 살아납니다.

📌 보풀 제거하는 법

세탁할 때 물티슈 2장을 넣고 평소대로 세탁기를 돌리면 끝입니다. 보풀이 제거되어 나오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이온 원단 물티슈가 튼튼해서 더 쓰기 좋습니다.

📌 와이셔츠 찌든 때

와이셔츠 찌든 때의 원인은 땀으로 인한 황변 현상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레몬이 황변 현상으로 생긴 얼룩 제거에 좋습니다.

레몬 주방세제로 애벌빨래를 하면 훨씬 수월하게 지워집니다.

📌 줄어든 옷

줄어든 옷은 미지근한 물에 헤어 컨디셔너를 2~3회 펌핑 → 옷을 20분 정도 담그면서 물속에 살짝 늘림 → 꺼낸 빨래를 당겨서 다시 늘려주고 쫙 펼친 상태에서 말림

📌 단추 있는 옷 세탁

단추가 있는 와이셔츠나 블라우스 등은 단추를 열고 빨면 옷의 변형이 일어나 핏감이 무너집니다.

이쁘게 오래 입고 싶으시다면 단추를 잠그고 빨래를 하면 도움 됩니다.

세탁기 사용도 중요하지만, 건조기 사용법도 중요한데요. 잘못 사용하면 큰일 날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글>>“많은 분들이 모르고 넣고 있습니다” 건조기 A/S 기사가 알려주는 건조기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물건 7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