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혈액순환이 안 되는 분은 꼭 보세요” 몸속 독소는 물론 노폐물까지 배출시켜준다는 방법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반신욕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반신욕을 10분만 해도 몸속 독소는 물론 노폐물까지 배출시켜주는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 번씩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혈액순환 개선

반신욕을 하면 수축되어 있던 혈관이 팽창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지고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피를 맑게 해줍니다.

평소 손발이 차고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은 반신욕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 피부 미용 효과

혈관이 꽉 막혀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하고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또한, 영양분이 부족해진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때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숙면 유도

우리나라 성인 기준 한 해 불면증으로 진료받은 환자 수만 약 60만 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을 방치하면 스트레스와 면역력 저하 우울증 등이 나타나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한두 시간 전에 반신욕을 하면 근육을 이완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숙면에 큰 도움을 줍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38도 ~ 42도의 물을 시간대를 바꿔가면서 하루 5에서 10분씩 한 달간 반신욕을 한 결과 잠드는 데 30분 이상 걸렸던 참가자가 5 ~ 15분 이내로 잠들었다고 합니다.

📌 부종 제거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하체의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해 다리가 붓는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부종을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로 진행될 수 있으며 다리 통증이나 절임 무거움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신욕을 하면 혈류의 움직임이 조절되며 신체 전반적인 체온이 균형을 이루게 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줍니다.

반신욕을 할 때 부종이 생긴 부위를 손으로 지그시 눌러주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음식도 있으니 평소 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는 음식 4가지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