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리차는 이렇게 먹어야 효과 직빵입니다” 높았던 혈당수치를 하루 만에 내려준다는 보리차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물이나 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루 물 2L를 마시면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그것뿐만 아니라 보리차는 이것과 같이 끓여 먹으면 건강에 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리차의 효능

가정에서 제일 많이 드시는 물이 정수한 물이나 보리차일 겁니다.

저희는 정수한 물보다는 보리차가 맛도 구수해서 자주 끓여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맛이 좋아서 마신 보리차에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리를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와 중금속까지 배출해준다고 하는데요.

보리는 숯과 같은 구조로 중금속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 보리보다 검정 보리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4배나 더 들어 있고 식이섬유도 2배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당뇨가 있으신 분이라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보리차를 자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당뇨에 도움이 되는 보리차 만들기

보리차는 보리만 끓이는 것도 좋지만 더 효과적으로 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리는 속이 냉하신 분들이 많이 드시게 되면 배앓이를 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보리차에 따뜻한 성질의 양파 껍질을 넣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 함유된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리와 양파 껍질을 함께 끓인 물을 수시로 드시면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