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유독 이곳에 땀이 많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전문의가 알려주는 땀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날이 조금씩 더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특정 상황이나 특정 부위에서만 땀이 난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땀이 많으시거나 특정 부위에만 땀이 난다면 건강을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밤에 나는 땀

유독 밤에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도둑처럼 몰래 땀이 난다고 해서 도안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몸이 약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발생합니다.

밥 먹을 때 나는 땀

밥 먹을 때 유난히 땀을 흘리는 분들이 계시죠.

이것은 위에 열이 많아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밥 먹을 때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당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계속 나는 땀

땀이 많이 날 상황이 아님에도 저절로 땀이 나고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더욱더 심하게 땀이 나는 현상인데요.

이는 몸의 기운이 빠져 있거나 폐 기능이 약할 때 또는 몸이 습할 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부위별 땀의 원인

한쪽만 땀이 나는 경우 날이 더워서, 긴장을 많이 해서, 운동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땀을 흘리게 되는데요.

땀은 보통 부위에 상관없이 대칭으로 양쪽에 비슷하게 흐릅니다.

하지만 한쪽만 유독 땀이 많이 난다면 이는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일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에 땀이 많은 사람

유난히 사타구니에 땀이 많이 나는 분이 계신가요?

정력이 약해지면 유독 사타구니에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몸이 차거나 허약한 경우에도 나타나므로 날이 덥다고 찬 음식만 많이 드시지 말고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에 유독 땀이 많은 사람

중년이 되면 유독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요.

이는 머리로 열이 모이고 뜨거운 기운이 잘 배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오이 녹차 알로에 등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과 발에 땀이 많은 사람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분은 스트레스가 많은 분일 수 있는데요.

신경이 예민해 자율 신경이 잘 안 되는 경우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며 당뇨병이 있어 말초 신경이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가슴 쪽에 땀이 많은 사람

가슴 쪽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 계시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긴장을 많이 하면 명치 쪽에 땀이 많이 나게 됩니다.

긴장으로 인하여 땀이 나는 경우에는 명치, 손바닥, 발바닥, 겨드랑이에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 민망하다면 겨드랑이 땀 패드나 땀 억제제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만인 사람

정상 체중인 사람보다 비만인 사람이 땀을 더 많이 흘리는데요.

체중이 많이 나가면 대사량이 높아져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체온이 높고 그 체온을 낮추기 위해 더 많은 땀을 배출하게 됩니다.

비만임에도 불구하고 땀이 잘 나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체내에 열이 쌓이기 때문에 두통이나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