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칼륨과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혈압 안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 치료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바나나를 먹고 난 뒤 껍질에도 놀라운 활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바나나 껍질의 놀라운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레에 물렸을 때
모기나 벌레에 물리면 신체의 면역 작용으로 인해 간지러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가려움으로 인해 계속 긁을 경우 오히려 더욱 붓기 마련인데요. 이때 바나나 껍질 안쪽을 벌레나 모기에 물린 자리에 부드럽게 문질러 바르면 가려움과 붓기를 빠르게 진정시켜 줍니다.
이는 바나나 껍질 안에는 염증을 진정시키는 항염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주름 예방
바나나 껍질은 천연 주름살 제거제입니다.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 바나나 껍질의 안쪽 부분을 얼굴에 대고 부드럽게 마사지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껍질 안쪽에 천연 기름이 얼굴에 충분히 흡수되면 따뜻한 물로 얼굴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이 과정을 반복해서 해주면 피부의 늘어짐이 줄어들 뿐 아니라 피부가 부드럽고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활용한 기미, 잡티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치아 미백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거나 담배를 피울 경우 치아가 변색 되기 쉬운데요.
이 경우 바나나 껍질의 안쪽 면을 문질러보세요. 이 과정을 하루 두 번씩 2주간 반복하면 치아의 에나멜 손상이나 이가 시린 부작용 없이 치아를 하얗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은으로 된 제품 광택
바나나 껍질의 안쪽에는 천연 기름 성분이 있어서 오래된 은제 식기류의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껍질과 약간의 물을 믹서기에 넣고 돌려준 뒤 끈적한 상태가 되면 이를 광택제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마귀와 티눈 제거
사마귀는 주로 손이나 발 얼굴 또는 목에 생기게 되는데요.
풍부한 바나나 껍질 안쪽 면을 사마귀나 티눈이 난 곳에 하루에 1~2분씩 2주간 문질러주게 되면 이를 제거할 수 있다.
타박상 치료
타박상을 입어 멍이 든 자리에 바나나 껍질의 안쪽 면을 계속해서 문질러주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의 다당 화합 물질은 일종의 소염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멍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멍 제거를 위해서는 바나나 껍질에 안쪽을 멍이든 자리에 테이프로 고정시킨 뒤 20~30분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피부 관리
발뒤꿈치가 갈라진 곳에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긁어내서 바르면 증상이 빠르게 완화됩니다.
물질을 이용해 얼굴용 팩을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가죽 신발을 관리
껍질 안쪽 부분에는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해서 가죽 신발을 문지른 후 마른걸레로 닦아내면 가죽의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