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먹으면 30kg 감량도 가능하다고” 매일 이렇게 먹었더니 장 속 묵은 변이 쏟아져 나와 볼록한 배가 날씬해졌어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고 배만 볼록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뱃살을 줄이기 위해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근육량이 적은 노년의 경우 음식의 섭취를 통한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주는 바나나섭취 방법과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바나나 효능

보통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의 열량은 110cal 정도로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 30g과 섬유질 3g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바나나의 섬유질은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섬유질로 변의 부피를 늘리고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로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고 장 건강을 지켜줍니다.

바나나는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포도당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혈당이 높아지지 않도록 돕습니다.

바나나의 이런 효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바나나를 마늘과 함께 구워서 먹는 것인데요.

바나나와 마늘을 같이 먹는다고 하면 뭔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TV에서 이 음식을 꾸준히 먹고 체중을 -30kg까지 감량한 사람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바나나는 열을 가하면 저항성 전분이 증가하여 다이어트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같이 먹는 마늘을 60도 이상 열을 가하면 특유의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분해되면서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생성됩니다.

아조엔은 지방분해와 혈전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 그리고 불필요한 지방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마늘의 이런 성분은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 B1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20배까지 높여주어 신진대사 활성화와 노폐물 배출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마늘 구이 레시피

2인분 기준 바나나 2개와 깐마늘 6개를 준비합니다.

출처: 건강오름

먼저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게 1~2cm 두께로 잘라줍니다.

바나나가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고 먹기도 불편하니 얇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늘도 굽기 편하게 편으로 썰어줍니다. 마늘 크기에 따라 마늘 한 쪽을 2에서 3등분 썰어주면 되겠습니다.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프라이팬을 중불에서 달군 후 기름을 한 바퀴만 두릅니다. 그다음 준비한 마늘을 먼저 넣고 약 1분 정도 구워줍니다.

출처: 건강오름

이때 불은 약불로 줄여서 타지 않게 살짝만 굽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이 살짝 노릇해졌다면 준비한 바나나도 넣고 같이 구워줍니다. 바나나는 많이 익힐 필요 없고 살짝 노릇해졌다면 불을 꺼도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