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밥할 때 한컵만 넣어보세요” 딱 한컵 넣었을 뿐인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와 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율무는 예부터 한약재로 사용되었으며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고 소변이 잘 통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몸의 부기를 빼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탁월한 이뇨 작용으로 체내 염증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며 부종 및 관절염 류머티스염 등의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밥의 율무를 넣어 먹으면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고지혈증 당뇨 등을 앓고 있다면 쌀밥 대신 하루 한 끼는 율무밥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와 염증을 없애주는 율무밥 만드는 방법과 율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밥 만드는 방법

율무밥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쌀 3컵에 12시간 이상 불린 율무 한 컵, 물 6컵을 넣어 지으면 맛있는 율무밥이 완성됩니다.

율무의 놀라운 효능

📌 당뇨 개선

율무에는 마늘에 많이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당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혈당 조절을 해주어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 부종 제거

율무는 뛰어난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 체내 염증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제거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 역시 혈관 및 체내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항암 항염 작용

율무에 함유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뛰어난 항암 작용하여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항암 효과 역시 뛰어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 탄탄한 피부

율무에는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은 물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까지 있어 탄력 있는 피부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장 건강 개선

율무 속 함유된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장내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다.

이 외에도 율무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 또한 장 건강 및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관 건강

율무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혈관 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주며 율무 속에 들어있는 무기질 성분이 칼륨이 혈관 속에 쌓인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혈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 위 질환 예방

율무는 소화 불량이 잦은 사람이 섭취하면 원활한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뛰어난 소염 작용과 진통 작용 효능이 있어서 위염, 위궤양에 도움이 되는 등 위장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율무 섭취 시 주의사항

율무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주의하셔야 할 부작용 또한 있는데요.

율무에는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기 때문에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율무는 생으로 먹으면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나 죽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인스턴트 율무차는 다량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감퇴시킨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율무는 과거의 각기병 치료제로도 사용했을 만큼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단백질 또한 풍부하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