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온갖 방법 다 써도 안되던게 바로 뚫리네요” 여러 가지 사용해도 안 뚫리던 세면대가 이것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됨

욕실을 사용하다 보면 세면대가 막혀 곤란했던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해도 안 뚫리던 세면대 배수구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이 방법은 한번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꽉 막힌 세면대 쉽고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막힌 세면대를 초간단한 방법으로 뚫기 위해서는 집에 대부분 있는 종이컵과 가위, 과탄산소다, 뜨거운 물 1.5L를 준비해 주세요.

출처:피스오케이Peace O.K.

준비한 종이컵의 한쪽을 삼각형으로 자르면 되는데요.

길이는 종이컵의 3분의 1 정도 길이로 자르면 되고 여기에 과탄산소다를 3분의 1 정도 채워주세요.

출처:피스오케이Peace O.K.

그리고 잘린 부분이 세면대의 배수구 쪽을 향하도록 놓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뜨거운 물을 한 번에 붓지 말고 조금씩 나누어 부어주세요.

이렇게 조금씩 나눠 부어주면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가 녹으면서 거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거품이 배관을 타고 흘러내려 가면서 배관에 끼어있던 찌든 때를 제거하게 됩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과 함께 내려간 덜 녹은 과탄산소다가 뜨거운물을 계속 부어주면 밑에서 물과 반응해 거품이 밑에서부터 올라오면서 배수관에 끼어있던 찌든 때를 제거하게 됩니다.

출처:피스오케이Peace O.K.

종이컵에 남은 과탄산소다가 없어도 계속해서 남아있는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뜨거운 물을 전부 다 부었으면 한 5분 정도 이 상태로 놔둔 후 세면대에 온수를 가득 채워서 내려주는데 그걸 2번 정도 반복해 주세요.

이렇게 2번 반복하면 안에 있던 찌든 때가 같이 내려가게 되는데요. 배관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도 있으니 만약 한 번에 효과가 없으면 몇 번 더 반복해보세요.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