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목이 뻣뻣하고 통증이 느껴질 때 해보세요”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거북목, 목 담 8초만에 해결하는 꿀팁

목은 우리가 서서 걷거나 할 때는 관계없지만 우리가 또 많이 앉아서 생활하다 보면 우리가 흔히 아는 거북목이 일자목이라든지 이런 걸로 항상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한쪽으로 안 돌아간다거나 혹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심하게 담이 걸렸을 때 이런 부분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어떤 방법인지 알아두시면 목이 뻐근하거나 담이 걸렸을 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북목, 일자목, 목 담 8초 만에 없애는 방법

📌 목빗근 이완

고개를 좌우로 돌렸을 때 어느 한쪽으로 덜 돌아가는 부위가 있을 겁니다. 그때 해주면 좋은 운동입니다.

바로 목빗근 이완인데요. 목빗근을 이완하기 위해서는 목빗근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출처: 굿라이프

목빗근을 찾기 위해서는 고개를 한쪽으로 돌리고 아래쪽으로 살짝 구부려주면 아래쪽에 도톰하게 튀어나오는 그 근육이 바로 목빗근입니다.

1. 이 근육의 도톰한 부위를 집게손가락으로 잡아서 8초 동안 눌러줍니다.

2. 그리고 내려가다 보면 또 도톰하게 더 만졌을 때 약간 딱딱하고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잡고 또다시 8초를 버텨줍니다.

이 정도만 해줘도 양쪽으로 목을 돌렸을 때 돌아가는 위치가 확 늘어난 걸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3. 그래도 나는 이 정도로도 부족하다 더 강한 이완이 필요하다 하신 분들은 목빗근을 찾아준 상태에서 잡아주시고 잡아준 상태로 반대쪽으로 목을 돌리고 다시 8초를 버텨주시면 한결 부드러운 목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목 커브 살리는 방법

1. 한 손으로 목에 뒷부분을 잡아줍니다.

출처: 굿라이프

2. 잡아준 손의 팔꿈치를 갈비뼈에 붙여줍니다.

3. 이 상태에서 팔꿈치를 이마에 대고 서로 밀어줍니다.

이렇게 하기만 해도 내가 굳이 목을 뒤로 빼려고 하지 않아도 목이 뒤로 넘어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목에 담 해결하는 방법

목 담은 근육이 많이 짧아지거나 늘어난 상태를 우리 몸이 기본값으로 인식을 하면서 움직이려고 할 때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을 하는 겁니다.

1. 이완할 근육은 상부 승모근입니다. 우리가 어깻죽지라고 많이 알려진 근육인데요.

출처: 굿라이프

2. 그 근육을 갈고리 손가락으로 해서 꽉 눌러주세요. 절대 조물조물하시면 안 됩니다.

3. 그 상태에서 고개를 45도 돌리고 근육이 눌린 방향으로 뒤쪽으로 기울입니다. 이 상태에서 8초간 힘껏 눌러주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