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술 많이 드시는 분은 꼭 이렇게 드세요” 건강전문의가 알려주는 지방간과 간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자도 자도 피곤하지 않으신가요?

모든 일에 의욕이 없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신체 장기중 여러 가지 일을 하는 간은 피로가 쌓이면 지방간, 간암, 간경화등 무서운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로에 시달리는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간을 살리는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중금속의 영양을 중화하는 정화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이 손상되었을 때 체내에 대사 과정을 촉진시키고 필요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술을 마시지 않는 분들도 쌓일 수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간의 해독 능력은 물론 독소 배출과 지방이 간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간 건강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녹차가 좋은 이유는 녹차에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제거해 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서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간에 좋은 많은 건강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황 성분이 해독 작용을 하므로 염증을 완화하고 간의 효소를 활성화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강황

강황은 커큐민으로 불리는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훌륭한 항산화제와 항염증제로 불리는데요.

실제로 이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고 손상된 부분을 치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담즙생성과 흐름을 증가시키고 간세포 활력뿐만이 아니라 해로운 화합물을 중화시켜 간을 정화시키고 항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