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기프티콘 1개라도 있으면 확인하세요”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어 손해 본다는 기프티콘 숨겨진 꿀팁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은 친구의 생일이나 연인에게 기프티콘 선물 많이 하는데요.

그런데 기프티콘이 있는 줄 모르고 쓰지 못해 유효기간이 지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을 버려야 하는 줄만 알았는데 돈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는지 기프티콘 숨겨진 꿀팁에 대해 알아보고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하지 못한 기프티콘이 있으시다면 환불받아보세요.

📌 기프티콘의 숨겨진 꿀팁

첫 번째는 기프티콘에 유효기간 말고도 소멸시효라는 게 따로 있다는 겁니다.

유효기간은 말 그대로 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뜻하는데요.

그런데 소멸시효는 발행한 날짜나 구매한 날짜로부터 공통으로 5년이나 됩니다.

그래서 이 5년 안에는 깜빡하고 유효기간을 연장 못 하더라도 발행처가 폐업만 하지 않는다면 90%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걸 몰라서 2019년 한 해 거의 100억 가까운 돈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기프티콘 환불방법은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 고객센터에 전화해 환불받으시면 되는데요.

기프티쇼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계좌정보를 등록한 후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되는데요.

정보입력 후 2~3주 후에 등록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두 번째는 금액형 쿠폰입니다.

꼭 위에 적혀 있는 금액 이상으로만 써야 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아닙니다. 2016년 신설된 공정위 조항을 보면 1만 원 이하의 경우 80%만 쓰면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고요.

1만 원이 넘는다면 고작 60%만 쓰더라도 차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금액을 맞춰서 사용할 필요 없이 나머지를 현금으로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