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레몬은 꼭 이렇게 먹어야 효과 좋습니다” 전문의가 알려주는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항암 효과에 좋은 레몬 레시피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레몬물 마시기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자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의 하나인데요.

그런데 레몬물이 암 예방은 물론 몸속 독소를 빼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레몬 물은 먹는 방법에 따라 그 효능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 레몬물 효능

레몬물을 연구한 결과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레몬물에는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최적의 온도가 있다고 하는데요.

레몬 속 페놀 화합물질 항산화 성분은 8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레몬을 넣었을 때 항산화 능력이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실제 90도의 뜨거운 레몬 물에서 플라보노이드 함량과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추출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차가운 물에 담긴 레몬의 항산화 반응이 제일 낮다고 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을 받으려면 레몬을 뜨거운 물에 우려서 섭취해야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건강을 위해서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레몬 물 만드는 방법

레몬은 껍질째 활용하기 때문에 씻는 방법이 중요한데요.

레몬을 베이킹소다로 잘 문질러 준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내고 뜨거운 물에 20초 정도 담갔다 한 번 더 씻어내면 됩니다.

9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레몬 반 개를 썰어 넣은 다음 우려내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물을 섭취할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체온과 가장 비슷한 40도 전후의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 500mL에 레몬 반개를 넣은 후 우리 체온과 비슷한 따뜻한 물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시면 됩니다.

레몬물은 아침, 저녁 식사 5분 전에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레몬 속 구연산 성분이 위산의 균형을 맞춰줄 뿐만 아니라 몸속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500mL씩 하루 2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