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살충제 사지 마세요” 초간단 1원도 안 드는 모기 퇴치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여름이 되면 모기 때문에 너무 괴로우시죠.

이럴 때 모기향을 피우지만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사용하는 것이 조금 걱정되기도 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주변에 있는 물건들로 너무나도 간단하고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친환경적인 모기를 퇴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모기향 만드는 방법

첫 번째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설탕과 비누로 만드는 방법인데요.

용기에 비누를 넣고 물을 부은 후 손으로 비누를 비벼서 비눗물을 만듭니다. 비눗물이 완성되면 설탕을 넣고 저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모기가 이 단 냄새를 맡고 날아오게 되고 물속에서 산란하게 됩니다.

모기가 산란할 때 모기의 호흡 기관이 비눗물에 닿게 되면 비눗물로 호흡 기관이 막히게 되면서 모기가 질식해서 사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쑥향기가 은은한 쑥으로 만드는 천연 모기향인데요.

마른 쑥에서 잎을 하나하나 뜯어낸 후 두 손으로 돌돌 기다란 모양으로 뭉쳐줍니다.

여기에 불을 붙여주면 쑥이 타면서 연기가 솔솔솔 나오게 되는데요.

천연 쑥 모기향의 연기는 인체에 해가 없어 안전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까지 있어 세균의 전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천연 쑥 모기향을 화장실에 놓으면 악취 제거에도 좋은데요.

만일 도시에서 쑥을 구하시기 어려우시다면 쑥 뜸할 때 쓰는 쑥종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마른 쑥을 그릇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쑥에 들어있는 모기를 퇴치하는 성분이 물의 용해가 되는데요.

물이 식으면 분무기 안에 부어주고 방안에 조금씩 뿌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기를 퇴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쑥을 우린 물에서 뿜어나오는 향이 우리의 수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