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번 잡채 불어서 우울했는데 실패 없이 성공했어요” 번번이 실패하던 잡채도 이 방법만 알면 매일 만들게 됩니다.

명절이나 생일상, 초대요리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잡채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잡채 만들 때 매번 실패했던 분들이 보면 좋은 레시피입니다.

이 방법만 알면 정말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이제 실패 없이 윤기 좔좔 흐르고 잘 불지 않는 잡채를 만들어 드세요.

그럼 바로 초간단 잡채 만드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할 재료

당면 10인분(250g), 양파 1개, 당근 1/2개, 시금치 1단, 표고버섯 6개, 파프리카(노랑, 빨강)

양조간장 6스푼, 굴소스 3스푼, 설탕 1스푼, 맛술 6스푼, 후추가루 1/2 작은스푼

마늘 5알, 참기름, 통깨, 식용유

잡채 양념장 만들기

1. 잡채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볶음 팬에 양조간장을 6스푼과 감칠맛을 내줄 굴소스 3스푼, 설탕 1스푼과 맛술 6스푼을 넣어주세요.

출처: 이 남자의 cook

2. 맛술은 농도를 묽게 해주고 잡내 제거는 물론 단맛까지 올려줍니다.

3. 후춧가루 1/2 작은스푼과 풍미를 올려줄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끓여주세요.

4.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불 세기를 중불로 조절하고 1분간 끓여주세요.

불지 않고 맛있는 잡채 만들기

1. 양파는 깨끗이 씻어 0.3~0.4cm 정도의 굵기로 채 썰고 당근 1/2개는 채칼을 사용해서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출처: 이 남자의 cook

2. 준비한 시금치는 뿌리 부분만 잘라내고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3. 표고버섯 6개는 밑동을 잘라내고 0.3~0.4cm 정도 두께로 채 썰어주세요.

4. 노랑 빨강 파프리카를 각 반 개씩만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5. 펜이나 웍에 식용유를 1스푼 두르고 가늘게 채 썰어 놓았던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강불을 유지한 상태에서 볶아주세요.

6. 식용유가 양파와 당근에 골고루 묻으면서 살짝 볶아줬을 때 채 썰어 놓았던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7. 불 세기는 계속해서 강불을 유지해 주시고 양파, 당근, 표고버섯을 볶아주면서 잘 섞였을 때 만들어놓았던 양념장 4스푼을 넣어서 밑간을 해주세요.

출처: 이 남자의 cook

8. 당근과 양파가 살짝 숨이 죽으면 손질해 놓았던 시금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시금치가 숨이 죽을 때까지 잘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9. 시금치가 살짝 숨이 죽으면 바로 불을 꺼주고 볶은 채소는 쟁반 위에 올려서 한김 식혀주세요.

10. 냄비에 물 1ℓ를 넣고 양조간장 5스푼과 흑설탕 3스푼을 넣어주세요.

11. 물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준비해 놓았던 당면을 다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세기를 중불로 조절한 후 뚜껑을 열어놓고 9분 동안 삶아주세요. 9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12. 삶아서 물기를 뺀 당면은 버무릴 볼에 옮긴 후 만들어놓았던 양념 3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출처: 이 남자의 cook

13. 양념이 잘 묻혀졌으면 당면이 더 이상 불지 않도록 참기름 2스푼, 볶아놓았던 채소와 파프리카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양념 6스푼도 함께 넣어주세요.

14. 고르게 잘 버무리고 여기에 참기름 1스푼과 통깨 2스푼을 넣고 잘 버무려주기만 하면 먹음직스러운 잡채 요리가 완성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