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다른 것 필요 없이 딱 5분만 따라 해 보세요” 죽어도 안 빠지던 울퉁불퉁 튀어나온 뱃살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여기저기 울퉁불퉁 튀어나온 뱃살과 옆구리살 때문에 속상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것저것 다이어트는 다해봐도 유독 배와 엉덩이 살들이 안 빠져 실망하시는 분들이 따라 하시면 효과 보는 운동방법입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로 시간 낼 필요 없이 집에서 딱 5분만 투자해 보세요.

그럼 어떤 운동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틀어진 골반을 10분 만에 바로 잡아주는 교정 방법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 조인트 벨리

무릎을 들어 올림으로써 복근에 자극을 주는 동작인데요.

무릎을 들어 올릴 때는 직각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주시고 앞으로 한번, 옆으로 한번 들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 비글맨

무릎이 많이 올라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올릴 수 있는 정도까지만 올려주세요.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이기 때문에 천천히 범위를 올리시면 됩니다.

📌 사이드 니업

온몸을 움직이는 전신 운동이면서 복근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 비글맨

팔을 직각으로 만들어 옆으로 이동하면서 활짝 펴주세요. 그리고 무릎과 팔을 위로 쭉 올려주는 동작입니다.

무릎을 올릴 때는 복근에 힘을 주시고 호흡은 후 뱉어주세요. 호흡 중요합니다.

리듬을 타면서 하나둘 쭉, 하나둘 쭉

📌 오픈 니업

앞뒤 움직임을 가져가면서 복근과 하체에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 비글맨

앞선 동작과 마찬가지로 복근에 집중해 주시고 무릎을 들어 올리고 내리는 동시에 반대편 발을 뒤쪽으로 쭉 뻗는 스텝입니다.

천천히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하셔도 운동 효과가 나니까 자신의 속도에 맞게 따라 해 보세요.

하나둘, 하나둘 리듬 타면서 해보세요.

📌 슈퍼맨 스쿼트

하체에만 집중되는 스쿼트를 전신을 움직일 수 있도록 응용한 동작입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 비글맨

무릎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주시고 내려갈 수 있을 만큼 하체와 엉덩이를 내려주세요.

위로 올라올 때는 용수철처럼 반사하면서 쭉 팔을 뻗어주세요.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상체만 충분히 움직여주셔도 좋습니다.

운동이 끝난 후에도 제자리 걷기를 해주면서 서서히 근육을 풀어준 후에 휴식을 취해 주세요.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