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V 보면서 10분만 해 보세요” 따라 하기만 해도 틀어진 골반을 빠르게 교정시켜 준다는 운동방법

직장이나 학교에서 앉아서 생활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좋지 않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평소 다리를 꼬는 습관이 있다면 골반이 틀어질 수 있는데요.

골반이 1도만 틀어져도 목, 어깨, 허리, 무릎에 통증을 유발하고 체형이 급격하게 변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틀어진 골반을 10분 만에 바로 잡아주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거북목은 이것만 해도 효과 봅니다” 거북목이 심한 분들이 따라 하고 효과 봤다는 거북목 교정 운동

틀어진 골반 10분 만에 풀어주는 방법

📌 허벅지 앞쪽에 있는 네 갈래근을 양손 엄지로 쭉쭉 눌러주며 쓸어 올리듯 2분 30초 동안 풀어줍니다.

출처: 바른건강 (엄지의 제왕)

허벅지 안쪽 사타구니에 있는 장요근도 살살 눌러서 풀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 허벅지 바깥쪽에 있는 장경인대를 따라 엄지손가락으로 쭉쭉 눌러주며 쓸어내리 듯 2분 30초 동안 풀어줍니다.

📌 허벅지 뒤쪽에서 골반을 잡아당기는 근육과 햄스트링 부위를 양손 엄지로 눌러주며 쓸어내리 듯 2분 30초 동안 풀어줍니다.

📌 이렇게 만 해줘도 좌우 다리 길이가 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10분 만에 눈에 띄게 달라진 골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골반을 잡아주는 근육을 단련해주는 방법

📌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뻗고 왼쪽 무릎을 구부려서 왼쪽 사타구니 부위의 장요근을 늘려줍니다.

📌 골반을 앞으로 내밀고 10초 동안 같은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때 과도하게 가슴을 내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바닥에 무릎을 펴고 바르게 앉습니다.

배에 힘을 주고 두 다리를 들어 올리며 양손을 뻗어 중심을 잡아줍니다. 이 자세를 5초 동안 유지합니다.

틀어진 골반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 똑바로 서 있는 상태에서 양쪽 어깨, 팔 길이, 골반 높이가 다른지 확인합니다.

▪ 걸음걸이가 불안정한지 확인합니다.

▪ 다리가 O 또는 X자인지 확인합니다.

▪ 누운 자세에서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른지 확인합니다.

▪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앉지 않으면 불편하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