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습니다” 먹기만 해도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혈관 속 염증 제거에 효과 좋다는 레시피 1가지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는 대부분 잘못된 식생활 습관에서 비롯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염증을 제거해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밥할 때 넣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 넣기만 해도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고 굳어가던 혈관을 말랑하게 해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양파 효능

양파에는 피를 맑게 하는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해 혈전 생성을 방지해 주고, 세포의 산화적 손상과 지방의 산패를 막아 고혈압, 동맥경화, 위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양파는 다른 채소와 함께 먹으면, 다른 채소에 들어있는 비타민 B의 흡수율까지 높이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사과 효능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에 쌓이는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어 우리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당근 효능

당근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이 뛰어난데요. 당근은 담즙 분비량은 늘리고 체내의 지방 침착을 흡수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염증을 청소해 주는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

▪ 재료 : 양파 1/2개, 사과 1개, 당근 1/4개, 물 250mL

출처: 엄지의 제왕

▪ 양파, 당근, 사과를 깨끗이 세척해 줍니다.

▪ 깨끗이 씻은 양파와 당근, 사과는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채를 썬 양파와 당근은 끓는 물에 5분간 데쳐 준비해 줍니다.

▪ 데친 양파와 당근, 사과를 믹서기에 넣고 물과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 이렇게 갈기만 하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양파 주스가 완성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