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잘 챙겨먹는 것도 아주 중요한데요.
평소처럼 밥과 음식을 먹는다면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평소 먹던 밥량을 유지해도 칼로리가 절반으로 떨어져 다이어트가 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요요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굶으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힘든 분이라면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럼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칼로리를 반으로 줄여 주는 밥 짓는 방법
이 방법은 평상시 밥 짓는 방법에 코코넛오일 1스푼만 넣어 주면 되는데요.
더 많은 효과를 원하신다면 코코넛오일이 들어간 밥을 바로 먹지 말고 12시간 냉장 보관 후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시면 되는데요.
이 과정들을 거치면 밥에 함유된 칼로리를 최대 6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은 이뿐만 아니라 많은 효과가 있는데요.
각종 세균과 유해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고 골다공증의 원인으로 알려진 산화 스트레스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수적인 마그네슘과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골밀도 및 골격이 강화되어 골다공증과 관절염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을 넣은 밥을 먹으면 저항 전분 함량이 높아져 혈당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암세포를 억제해주는 밥 짓는 방법
녹차 한 잔에는 비타민C 1천mg에 해당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 이는 과일의 10배 채소의 3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밥을 지을 때 녹찻물을 넣으면 폴리페놀 함량이 일반 물보다 40배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 밥을 만들 때 녹차 분말이나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을 이용해 밥을 지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