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때문에 큰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 열심히 챙겨 먹었지만, 오히려 독이 되었다는 식품 1가지

오늘은 건강을 생각해 홍삼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나 선물로 홍삼을 받으신 분들이 반드시 보셔야 하는 내용인데요.

홍삼은 매년 건강식품 1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홍삼도 체질에 맞는 사람이 먹으면 좋지만 반대로 체질과 맞지 않은 사람이 먹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면서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이 홍삼을 피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홍삼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

홍삼을 먹으면 안 되는 첫 번째 분들은 바로 소음인을 제외한 모든 분입니다.

출처: 건강뉴스

일반적으로 홍삼은 인삼과 다르게 체질과 상관없이 아무나 먹어도 되는 식품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홍삼은 체질에 맞는 소음인을 제외하곤 먹어서는 안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홍삼이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장 속 플라보텔라오리스에 의해 분해되어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국인 10명 중 4명이 이 요소가 아예 없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무리 복용해도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맞지 않는 사람이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서서히 나타나게 되면서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열이 많은 음허증을 갖고 계신 분들은 두통과 불면증 그리고 두근거림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고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시는 분들도 약의 분해와 배출이 지연돼서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 그리고 당뇨병, 약을 먹으시는 분들도 지혈이 안 되거나 저혈당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항정신병 약을 복용하거나 면역 억제제와 피임약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약효가 안 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이가 어린 소아들도 홍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절대로 드시면 안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자가 면역 질환이나 고혈압 그리고 자궁근종과 유방암과 같은 여성 질환으로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절대로 홍삼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