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먹어보고 효과 봤다고” 이렇게 먹기만 해도 끔찍하던 관절 통증을 싹 다 없애 준다는 차 레시피

관절염은 나이가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관절염에 걸리면 손 마디가 뻣뻣해지거나 무릎, 팔꿈치, 어깨, 발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데 먹는 음식으로 관절염 통증을 개선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것을 먹고 관절염 환자가 일주일 만에 73%의 통증이 개선되었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절염 효과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꿀과 계피 효능

꿀에는 높은 함량의 소독, 강화, 진정, 완화, 인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있어 있는데요.

꿀은 그 자체로도 몸에 이롭지만, 꿀과 궁합이 아주 좋은 계피와 먹으면 그 효과가 배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계피는 인슐린을 활성화시켜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탁월한 항산화 물질이기도 합니다.

계피와 꿀의 소염 작용은 관절염을 완화 시켜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침과 저녁 식사 전 따뜻한 물에 꿀 1스푼과 계핏가루 반 티스푼을 섞어 마셨더니 일주일 만에 환자 73%의 통증이 개선되었고 한 달 내에 이전에 걷기도 힘들었던 환자 대부분이 통증 없이 걷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를 40일 동안 4분의 1티스푼 섭취하자 중성지방이 30% 콜레스테롤은 20%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관절염에 좋은 계피차 만드는 방법

계피차는 물 2L에 계피 10g을 넣고 15분 정도 끓인 후 꿀 한 수저를 넣으면 완성됩니다.

다만 몸에 좋은 꿀이라고 해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몸에 해롭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