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런 증상 있다면 빨리 병원 가세요” 멀쩡하던 심장이 죽어가기 전 내 몸에 보내는 신호입니다.

요즘은 젊은 분들도 갑자기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하거나 종종 듣게 되는데요.

이런 돌연사의 가장 흔한 원인은 협심증과 심근경색증 같은 허혈성 심장 질환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있어 가장 위험한 사망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젊은 분들도 평소 자신의 몸에 이상이 없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식은땀을 동반한 현기증

평소보다 심장박동수가 빨리 뛰거나 느리게 뛰는 증상을 ‘부정맥’이라 하는데요. 이 부정맥이 생기면 심한 현기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슴이 두근거리면서 식은땀이 흐르고 현기증이 생긴다면 심장마비로 이어지는 ‘부정맥일 수 있으니 그냥 넘겨서는 안 됩니다.

📌 신체 허약

심장은 근육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몸에 근육이 빠지면 자연스럽게 심장의 기능도 약화된다.

이는 산소와 영양분의 원활한 공급을 막아 심장발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많이 든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봐야 한다.

📌 가슴 통증

숨을 쉴 때 가슴이 불편하거나 심지어 통증까지 느낀다면 이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특히 강도가 점차 세어지거나 지속 시간이 길어지는 가슴 통증은 심근경색의 위험 신호이니 병원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감기 혹은 독감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감기나 독감에 걸리면 심장마비가 일어날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한, 심장마비가 오기 직전의 증상이 감기에 걸렸을 때의 증상과 비슷하므로 그저 감기라 해서 쉬이 넘겨서는 안 됩니다.

📌 잦은 피로

피로도가 높으며 혈압이 낮아져 심장에 큰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만약 휴식으로도 회복되지 않는 피로감이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호흡곤란

심장과 폐는 한쪽이 약해지면 금방 다른 한쪽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평소에 잘 다니던 계단을 오르기 힘들 정도로 숨이 차거나 숨쉬기가 곤란하다면 이는 심장 기능이 약해져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 불면증

심장마비를 겪었던 환자들의 대부분이 심장마비가 오기 약 1개월 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잠이 안 오는 불면증부터 심장 두근거림, 불안감, 우울감이 심했다고 합니다. 최근 심장 두근거림이 생기거나 불면증이 생기신 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