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제 창 열고 손으로 닦지 마세요” 많은 운전자가 모르고 있다는 사이드미러 물기 쉽게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오는 날은 운전하기 많이 힘드시죠. 빗속을 운전하다 보면 사이드미러가 잘 안 보여 차선 변경이나 주차 시에도 불안할 때가 많은데요.

그런데 이것만 알아두시면 비가와도 손으로 닦지 않아도 됩니다.

📌 사이드미러 물기 손쉽게 없애는 방법

사이드미러 열선을 사용하려면 우선 시동을 켜주세요. 부채꼴로 열선이 올라오는 마크는 앞 유리 성에제거 버튼입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에어컨이 켜지면서 앞 유리의 성에라든가 김 서림을 없애줍니다. 네모 모양의 열선이 올라오는 마크도 있는데요. 이것은 뒷유리 열선입니다.

차량에 따라서 사이드미러 열선이라고 같이 그림이 그려져 있는 차종들도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이렇게 뒷유리 열선 마크로 통합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사이드미러 열선까지 같이 켜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뒷유리 열선이라고 알고 계시는데 대부분 이것을 켜면은 뒷유리랑 사이드미러까지 같이 켜집니다.

사이드미러 열선 버튼을 눌러주신 뒤 5~10분 정도 지나면 빗방울이 맺혀 있는 것이 사라질 것입니다. 이제 비가와도 창을 내려 닦을 필요가 없습니다.

7월 12일부터 새로 시행되는 도로교통법 기준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지금 까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련글>>“7월 12일부터 집중적으로 단속합니다” 모르고 운전한다면 과태료 폭탄 맞는다는 새로 시행된 도로교통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