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해야 깨끗하다고..” 청소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한다는 초간단 욕실 청소 꿀팁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욕실은 물 마를 틈이 없어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퀴퀴한 냄새나 물때가 끼기 쉬운데요.

각종 세균이 가득한 욕실 청소를 할 때 보통 화학 세제를 이용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주 화학 세제를 사용해 청소하게 되면 폐 기능이 악화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몸에 해로운 화학 세제 대신 집에 있는 물건을 활용해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면대

세면대를 청소할 때는 연마제가 들어있는 치약이 안성맞춤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이나 다 쓴 치약을 잘라서 세면대를 청소하면 각종 물때와 곰팡이를 지우는 데 효과적인데요.

특히 수도꼭지의 물때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데 이때 치약으로 닦으면 힘들이지 않고 반짝반짝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 변기

음식을 주문하면 함께 오는 콜라 다 먹지 못하고 남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콜라를 변기 속에 붓고 15분~20분 후 솔로 문지르면 콜라의 시트르산 성분이 찌든 때를 없애는 세정 작용을 해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 거울과 샤워부스

욕실 거울은 습기 때문에 얼룩이 생기기 쉽고 잘 닦이지 않아 지저분한데요.

이때 마른 수건에 린스를 묻혀 거울이나 샤워부스를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린스의 계면 활성제와 알칼리성 성분이 거울의 때와 얼룩을 제거하고 코팅막을 만들어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도록 하여 김서림도 막아줍니다.

📌 배수구 냄새

배수구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혼합해 배수구에 천천히 부어주면 두 성분이 반응해 거품을 내면서 때가 불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배수구의 악취를 제거하고 살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녹 제거

김빠진 콜라는 녹이 생긴 수전이나 세면대에 효과적인데요. 이는 콜라의 인산 시트르산 탄산 등의 산성 성분이 철과 반응해 녹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호형호제TV 영상‘열기

싱크대 배수구 청소할 때 사용하면 좋은 꿀팁인데요. 싱크대 배수구에 이것을 넣어야 냄새 싹 사라집니다.

👉 관련글>>“이렇게 하면 냄새, 하나도 안 난다고..” 집집마다 있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한다는 물건 3가지

X